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성북구협의회(회장 이상호)는 7월18일 성북구청내 다목적홀에서 제17기 민주평통 자문회의 출범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대행기관장인 김영배 구청장, 임태근 구의회의장, 국회의원, 성북구각 기관장, 기능단체장 및 자문위원 139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영창 간사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출범식은 국민의례로 시작해 제17기 자문회의 대행기관장인 김영배 성북구청장과 이상호 회장이 함께 위촉장 및 임명장을 전수하면서 자문위원의 선서가 이루어졌다.
이상호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서 이번 제17회 자문위원은 엄격한 심사에서 대통령 헌법기관인 자문기관에 위원으로 위촉 받으신 분들은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활동해 주실 것과 당부 드리면서 먼저 작은 것부터 내가 무엇을 할 것인가를 생각하자면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주변인 형제와 이웃부터 통일에 대한 의지를 전달해야하는 사람이 여기계신 자문위원이면서, 또한 북한이탈주민들이 3만여명에 달하면서 1만여명은 잘 살고 있으며, 1만여명은 그렇게 살아가는가 하면, 이에 일부인 몇 명일까요. 몇 명은 적응과 살기가 힘들다면서 되돌아가고 싶어 하는 일부 탈북자가 있다 것에는 우리가 더욱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새로운 삶을 살아 갈수 있도록 보살펴야 되지 않는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는 우리 자문위원이 해야 할 일로써 우리 이웃에 혹시나 이탈주민이 있다면 관심과 사랑으로 대해 삶의 활력소가 되어 주시기를 당부에 말을 전했다.
이상호 회장은 지난 제14기,15기,16기 성북구협의회 회장직을 맞아 오면서 성북구 소재 덕성한의원 원장으로 사비로 무료 한방전방과 시술로 많은 봉사활동을 왕성히 하고 있었으며 제17기 회장을 재역임 되면서 북한이탈주민 및, 청소년 안보교육 등 활발한 활동으로 자문위원에 긍자와 자부심으로 사회에 봉사활동을 펼쳐 나간다고 밝혔다.
김영배 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서 먼저 자문위원으로 위촉 받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면서 이번 제17기 협의회 회장님으로 민주평통 사무처에서 회장님으로써의 리더와 덕망과 적극적인 봉사활동 펼쳐온 것을 인정받아 역임된 것에 다시 한번 축하를 드리면서 자문위원님은 회장님의 몇 년 동안 활동해 오신 경륜에 자문위원과 한 몸 되어 지역 국민과 지역발전에 이바지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임태근 구의회의장의 축사로 가름했다.
[이 게시물은 자치법률신…님에 의해 2015-09-14 19:54:05 사회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