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법률소식
법률소식 생활법률 판결기사 법원소식 기타

국민 81.6%, “만 나이 통일 법안 신속히 처리돼야

22-09-22 16:39

본문

법처===.jpg

 

- 법제처, 국민생각함 국민의견조사 결과 공개

 

법제처(처장 이완규)는 이 달 5일부터 18일까지 14일 동안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에서 만 나이 통일에 관한 국민의견조사를 실시했으며 국민 열 명 중 여덟 명은 나이 기준을만 나이로 통일하는 민법행정기본법개정안이 이번 정기국회에서 신속하게 처리돼야 한다고 응답했다,라고 922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는 총 6,394명이 참여했고, 응답자의 81.6%(5,216)만 나이 통일을 담은 민법행정기본법개정안 처리가 신속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는 데 찬성했다.

 

특히 법안이 통과시행된 이후, 일상생활에서 만 나이를 사용할 의향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86.2%(5,511)가 사용하겠다고 응답했다.

 

만 나이 통일관련 민법행정기본법개정안이 발의된 사실을 알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68%가 알고 있다고 대답했다.

 

응답자들은 만 나이 통일을 찬성하는 주요 이유로 다양한 나이 계산법으로 인한 혼란불편 해소 기존 한국식 나이 계산법으로 인한 서열문화 타파 기대 국제적 기준과 통일 체감 나이 하향 등을 꼽았다.

 

이 처장은 만 나이 통일 관련 법안이 이번 정기국회에서 통과 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적극 노력할 것이며, 국회에서도 법안 처리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하면서 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만 나이 사용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관련 부처와 협력해 대국민 홍보를 적극 실시하고, 내년에는 연 나이가 규정되어 있는 개별 법령의 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https://blog.naver.com/oss8282/222881466185

 

이번 국민의견조사는 박광온 의원 대표발의(4. 13.) 민법 일부개정법률안, 유상범 의원대표발의(5. 17.) 민법 일부개정법률안 및 행정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으로 현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계류 중이다. 백기호 기자 oss100@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전국에 독감 유행주의보 발령…2019년 이후 처음 • 인플루엔자

- 21일부터 예방접종 시작…질병청 “임신부·어린이 가급적 빨리 접종을” - 질병관리청, 16일 전국에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 질병청(질병청장 백경란)은 올해 유행주의보 발령은 코로나19 유행 이전인 2019년 이후 처음으로, 지난 ...

행정안전부, 부동산 1주택자 재산세 부담 • 올해 지난해 보다 1,733억 원 경감됐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
동맹(alliance), 세상에 공짜는 없다 - 기고
신평화통일신문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소리
[기고] 대통령 선거와 선택의 지혜 / 백성호 (정치학박사)
(사)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 이사장 신년사
경찰청 • 비지에프, 아동안전시민상 「시민영웅 시상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