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전시
건강 음식·맛집 여행·레저 스포츠 연예 공연 전시 영화 동영상

국가보훈처, 고난 속에 피어난 기적…임정기념관, ‘피난시절 천막교실’ 특별전

23-06-04 20:55

본문

05.jpg

(출처 ; 국가보훈처)

 

-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과 공동 개최 · 다음달 2일까지

- ‘러브레터전시 및 체험행사도 별도 운영

 

국가보훈처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립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고난 속에 피어난 기적, 피난시절 천막교실전시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62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조국수호를 위해 펜 대신 총, 교복 대신 군복을 입었던 학도의용군어린 영웅들의 재학 시절을 엿보고 추모하며 희망을 잃지 않고 배우려는 열의로 정전 후 폐허의 대한민국을 다시 일으킨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호국보훈의 달 및 6·25전쟁 정전 70주년 계기로 열리며, 기념관 4층 상설전시 3관에서 이날부터 72일까지 한 달 동안 관람료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6·25전쟁 기간 서울 중부 관내 학교의 교육 기록인 피난학교 졸업식과 졸업앨범, 졸업증서, 학적부 등 90점의 유물과 사진자료가 공개된다.

피난 학교시절의 양정 중·고등학교 교무일지, 경기고등학교 전시학생증, 부산피난시절의 용산고등학교 선생님들 사진, 숭의여자중·고등학교가 남산 천막교사 시절에 사용하던 종, 육군병원으로 사용된 서울재동초등학교에 남아 있던 철모 등을 살펴볼 수 있다

 

한편 임정기념관은 오는 6일부터 30일까지 1층 복합문화공간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보내는 사랑의 편지(러브레터)’ 전시 및 체험행사도 별도로 운영한다.

사랑의 편지는 지난해 현충일부터 1년여 동안 관람객들이 임시정부와 임시정부 요인들에게 보낸 감사 편지들을 모은 것이다.

 

[자치법률신문] 국가보훈처, 고난 속에 피어난..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체험프로그램으로 기념사진(임정네컷)을 촬영해 인화한 사진을 소장하거나 전시장 공간에 직접 전시할 수 있는 현저동 사진관’, 복고풍(레트로) 타자기를 이용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게 감사의 엽서를 작성하는 체험 등이 가능하다.

평화의 나무 포토존에서는 전시 및 행사 참여 인증 사진을 찍어 임시정부기념관 호국보훈의 달 온라인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김희곤 임정기념관장은 많은 관람객이 기념관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고 기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재호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

- 올해 7월부터 위기임산부 상담전화(핫라인) 개설로 언제‧어디서나 상담 가능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3월 22일(금) 16시 30분 보건의료정보원 회의실에서 이기일 제1차관 주재로‘출생통보 및 보호출산 제도 시행 추진단’ 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지나치지 말고 신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