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사회
정치 사회 법원·검찰 사건·사고(경찰·소방) 환경 기타

법무부, 청년세대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한다

24-02-01 10:03

본문

1.jpg

 

-「2030 자문단」 발대식 개최

법무부는 1월31일(수) 15:00 정부과천청사 브리핑실에서 「2030 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위촉장 수여, 「2030 자문단」 활동계획 논의 등 순으로 진행돼었다.

특히, 위촉장 수여식 이후에는 청년보좌역의 주재로 「2030 자문단」단원들이 법무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며, 올해 「2030 자문단」 활동방향을 논의하였다.

 

법무부 「2030 자문단」*은 법무부 주요 정책에 대한 청년세대 여론의수렴 및 전달, 청년정책 발굴 및 제안 등 역할을 하고, 법무 및 검찰 정책, 범죄예방 및 교정 정책, 인권 보호 정책, 출입국‧외국인 정책 등 4개 분과로 운영될 예정이다.

법무부는 지난해 12월 공개모집을 통해 「2030 자문단」 단원 20명을선발하였으며,

모집 당시 선발인원의 5배인 100명의 청년이 지원하여법무부 업무에 대한 청년세대의 높은 관심을 확인되었다.

2030 자문단원은 성별, 지역별, 법무부 소관 정책별 관심 사항 등을고려하여 균형 있게 선발되었으며, 대학(원)생, 연구원, 강사, 변호사등 다양한 직종과 경력의 청년으로 구성되었다.

 

「2030 자문단」의 단장은 지난해 12월 11일 임명된 홍정윤 청년보좌역(1993년생, 前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조사연구원)이 맡는다.

홍정윤 청년보좌역은 “2030 자문단과 함께 청년세대의 인식과 의견을전달하는 교두보 역할을 힘껏 수행할 것이며, 법무부 정책에 대한청년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어느 곳이라도 찾아가서 소통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법무부는 2030 자문단이 전하는 청년세대의 목소리를 열린 마음으로 경청하고법무부 각 분야의 정책에서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백기호 기자 ossesse@naver.com

 

*청년세대의 인식과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9개 중앙행정기관에서 시범 운영하던 「2030 자문단」 제도를 장관급 중앙행정기관 전체로 확대운영(’23.8.~)

[자치법률신문] 법무부, 청년세대의 목소리를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행안부, 두 자녀 가정도 자동차 살 때 취득세 절반으로 감면한다

- 경제 활력 제고 · 민생 안정 지원 ·지방세입 관계법 개정안 입법예고 - 83개 인구감소지역 내 주택 구입 때도 취득세 최대 50% 감면 앞으로 자동차나 주택 등을 구입할 때 내는 취득세 감면 폭과 감면 대상이 확대된다. 이에 따라, 2자녀 양육자...

서울서부범죄피해자지원센터, 범죄피해자 50가정에 여름 폭염에 물품 지원
통일부, 외교안보 분야 정부부처 청년인턴들이 한자리에!
법무부 “법률홈닥터”,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지나치지 말고 신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