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영등포구, 청년 고민 듣고 정책으로 답하다

25-02-06 18:26

본문

문래동에서 진행한

 

- 최호권 구청장, 각 동 청년과 만나며 소통하는 원테이블 투어진행 중3월까지

- 최호권 구청장 닉네임 동네형님격식없는 허심탄회한 대화

- 청년 목소리 반영하여, 실질적인 변화 이끌어 낼 것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18개 전 동의 청년과 직접 만나 소통하는 원테이블 투어를 진행해 고민과 의견을 듣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여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낸다고 26일 밝혔다.

 

원테이블 투어는 각 동의 19~39세 청년 20여 명과 함께한다. 하루 일과를 끝낸 저녁 시간에 청년과 최호권 구청장이 카페, 동 주민센터 등에서 만나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눈다.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 의견을 듣고, 이를 반영하여 청년정책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취지이다.
구는 지난해 청년 목소리를 반영하여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하였고, 올해는 청년정책 전담 부서를 신설하여 청년과 본격적인 동행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원테이블 투어는 친근한 소통을 위해 진행 방식에도 변화를 주었다. 먼저 소통 전에 퀴즈를 풀며 구의 청년정책을 알아보고, 각자의 올해의 관심사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실명 대신 개성이 담긴 닉네임을 사용해 서로를 부르며 고민과 건의사항을 들었다. 실제 청년들은 최호권 구청장을 동네형님이라는 닉네임으로 부르며 연애, 주거, 취업 등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나눴다.

 

구는 3월까지 원테이블 투어를 이어나간다. 청년의 의견은 관련 부서의 검토를 마친 뒤, ‘영등포 청년 공식 카페에 게시해 정책 반영 과정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처럼 구는 소통을 통해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현재 지원하고 있는 예비군 무료 수송버스, 현장 간담회에서 한 청년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우리 사회의 기둥인 청년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인 만큼, 청년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라며 청년이 자신의 꿈을 펼치고 인생에서 빛나는 시기를 보낼 수 있도록, 영등포구가 함께 하겠다,”라고 전했다. 조예진 기자 

[자치법률신문] 영등포구, 청년 고민 듣고 정.. : 네이버블로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국가AI컴퓨팅센터 구축 본격화…1조원 규모 AI개발사업 추진에 박차

구혁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획조정실장이 지난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본관 브리핑룸에서 '2025년 과기정통부 업무계획'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과기정통부, 2025년 업무계획 발표…기초연구에 2조 9...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유통일의 그 날까지”
자치구 · 구민과 함께, 힘차게 도약하라!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재단법인 아가페와 정신질환 소년원 학생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 개최
한국 통일정책, 긍정적인 인식 … 국제사회에 확산시켜야
검찰 수사경비 전액 삭감에 대한 법무부 입장
청년들의 목소리가 들리는지
자선 모금 … 같은 길‚ 하나 된 마음, 함께 그린 내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