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대한법률구조공단 범죄피해자지원 범죄예방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한변호사협회 보호관찰·준법지원센터 기타

문피아, 제4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 시상식 개최

18-07-31 12:51

본문

문피아1.jpg

제4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 수상자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와 한국대중문학작가협회가 공동 주최한 ‘제4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 시상식이 7월 26일 서울시 강남구 엘린포레에서 열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4월 9일부터 5월 18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약 3000개의 작품이 접수되어 웹소설에 대한 인기를 실감케했다. 문피아 이용자들의 직접 참여로 예심을 거친 후 분야별 전문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13개의 수상작이 발표됐다.

그중 유려한 작가의 ‘백작가의 망나니가 되었다’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다원 작가의 ‘돌아온 전설 사냥꾼’, 제이로빈 작가의 ‘만능사원, 전설이 되다’, 프롬헬 작가의 ‘12시간 뒤’ 총 3개 작품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 외 장려상 5개 작품, 인기상 1개 작품, 심사위원상 2개 작품, 신인상 2개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1억원을 비롯한 총상금 3억5천만원과 상패 및 전자책 출간 등의 특전이 제공되었다.

문피아2.jpg
대상을 차지한 유려한 작가.

대상을 수상한 ‘백작가의 망나니가 되었다’의 유려한 작가는 “처음 글을 시작할 때 현실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많이 힘든 시기여서 이번 공모전 소식을 듣고 고민 끝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큰 상도 받고 인생의 전환점을 맞았다. 이런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문피아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상을 수상한 ‘12시간 뒤’의 프롬헬 작가는 “글을 쓸 수 있게 여건을 마련해준 금강 선생님과 문피아에 감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만능사원, 전설이 되다’의 제이로빈 작가 역시 “장르소설 작가로 독자에게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곳은 문피아 뿐이다”며 “문피아를 통해 얻어 가는 것이 많아 고맙다”고 밝혔다.

주최측인 김환철 문피아 대표는 “처음 웹소설 공모전을 시작할 때 당시 매출보다 상금이 더 많아 걱정이 되었으나 작가들의 환경 개선을 위해 무리해서 진행했다. 앞으로 상금의 규모를 점차 키워 좋은 작가, 좋은 작품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문피아3.jpg
문피아 김환철 대표.

문피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플랫폼에서 더 나아가 IP를 활용한 OSMU 사업을 비롯, 해외에 적극적으로 유통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로써 발전해 나갈 예정이라며 사업 비전을 발표했다.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은 매년 새로운 작품들과 스타 작가들을 탄생시키며 웹소설을 대표하는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역량 있는 작품과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은 매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법무부 “법률홈닥터”,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법률서비스, 필요한 곳으로 변호사가 직접 찾아가 법률서비스 제공, - 대국민 법률서비스 표준으로 평가받아 대상 수상 법무부‘법률홈닥터’사업이 취약계층의 법률복지 개선에 기여한 성과를인정받아 매경미디어그룹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202...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지나치지 말고 신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