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정책 부동산 금융 산업 유통 기타

동대문구, 용신동민의 날 어울림 한마당 개최

18-08-23 10:05

본문

용신동 어울림 한마당 포스터-1.jpg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용신동 주민센터가 다음달 1일 용신동민의 날 제정을 기념해 용두 근린공원에서 ‘2018 용신동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용신동 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김홍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용신동민의 날 제정을 기념하고 동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크게 사전행사, 본행사, 부대행사로 나뉜다.


사전행사로는 오후 1시 30분, 용신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수강생들이 준비한 프로그램 공연으로 문을 연다. 한국무용, 기타교실, 남도민요, 라인댄스 등 긴 시간 주민들이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낼 예정이며 이어 K-pop 그룹의 초청 공연으로 흥을 돋운다.


다음으로 메인 프로그램인 동민 노래자랑이 개그맨 김종석의 사회로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용신동 주민센터에 사전 접수하면 된다.


본 행사에서는 동민의 날 제정 기념 축사와 함께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으로 행사의 막을 내린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용신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전북 부안군 백산면 주민자치위원회를 초청해 기념행사를 함께한다. 부대행사장에직거래장터를 개장해 백산면의 특산물을 판매하고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는 등 농촌‧도시 간 교류 활성화에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형관 용신동장은 “지방분권‧주민자치 시대를 맞이해 주민 주도로 동민의 날을 제정하고 기념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다. 주민이 행사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공동체 의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는 마을 축제 활성화의 취지로 1동 1행사를 기획해 진행 하고 있다. 용신동 어울림 한마당을 시작으로 14개 동에서는 주민들로 구성된 추진위원회에서 마을 특성에 맞는 행사를 추진하고 참여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

- 올해 7월부터 위기임산부 상담전화(핫라인) 개설로 언제‧어디서나 상담 가능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3월 22일(금) 16시 30분 보건의료정보원 회의실에서 이기일 제1차관 주재로‘출생통보 및 보호출산 제도 시행 추진단’ 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지나치지 말고 신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