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대한법률구조공단 범죄피해자지원 범죄예방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한변호사협회 보호관찰·준법지원센터 기타

충성! 국립고궁박물관에 온 경찰국악대

18-09-04 12:33

본문

고궁음악회.jpg

 

9월 상설공연 「한 주의 쉼표, 고궁 음악회」/ 9월 5·12·19일 오후 3시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지병목)은 오는 5일, 12일, 19일 수요일 오후 3시에 상설공연 「한 주의 쉼표, 고궁 음악회」를 개최한다.

 

국립고궁박물관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조선 왕실문화와 전통음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달 고궁 음악회를 진행하고 있다. 특별히 이번 9월에는 ‘경찰국악대(대장 이승훤)’를 비롯한 청년 국악인들이 참여하여 무대를 꾸민다.

 

5일과 12일 공연을 맡은 ‘경찰국악대’는 국악을 전공한 의무경찰 20여 명으로 구성된 공연단이다. 2016년 전통문화 계승을 목표로 창설되었으며,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성화 봉송, 정조대왕 능행차 전 구간 재현 행사 등 국가 주요 행사에 참여하여 공연을 펼쳤다. 이번 고궁 음악회에서는 드라마 주제곡 등 대중적인 곡들을 국악기를 통해 들려주며 국악에 대한 관람객의 흥미를 높일 예정이다.

 

19일 공연을 맡은 ‘우리소리모색’은 청년 국악인들로 구성된 3인조 악단으로, 대중들이 우리 음악을 더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전통을 계승한 창작국악을 들려주는 팀이다. 판소리 정세연 씨, 아쟁 연주자 남성훈 씨 그리고 반주자 오한나 씨가 고궁 음악회에서 재미있고 감동적인 판소리 공연을 선보일 것이다.

 

국립고궁박물관의 입장과 상설공연 관람은 모두 무료로 운영된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과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한 주의 쉼표, 고궁 음악회」를 통해 가을 나들이로 박물관을 찾는 국민이 고궁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좋은 공연을 통해 왕실문화와 우리 음악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노력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인바디,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동참

인바디 직원들과 함께 ‘플라워버킷 챌린지’ 동참한 차기철 대표이사. 인바디(대표이사 차기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은 C...

대구 시민의 코로나19·폭염 극복 위한 ‘건강나눔 캠페인’ 펼친다
코리아에프앤티, 코로나19 신속 진단 키트 1차 수출
학교 밖 청소년 대입 차별 해소 첫걸음 내딛다
경찰청, 6․10 민주항쟁기념일⦁울려 퍼진 인권 보호 다짐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지역 상점에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퍼시스, ‘밀레니얼이기에 당연한 오피스 공감툰’ 브랜드 캠페인 진행
민주평통 창설 39주년⦁국민과 함께 새로운 한반도 시대를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