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2018년 피해자 국선전담변호사 워크샵 개최

18-06-07 13:36

본문


공단 손기호 이사장 직무대행(앞줄 가운데)과 국선전담변호사들이 1박 2일간 워크샵을 통해 성폭력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강화 방안 모색-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손기호, 이하 ‘공단’)은 5월 31일(목)부터 6월 1일(금)까지 양일간 부산에서 2018년 피해자 국선전담변호사(이하 ‘국선전담변호사’) 워크샵을 개최하였다.


국선전담변호사는 성폭력․아동학대 범죄피해자에 대하여, 범죄 발생 초기부터 수사, 재판에 이르는 전 과정에 이르기까지 피해자의 2차 피해 발생 방지 및 피해 회복을 위한 법률적 조력 업무를 전담하여 수행하고 있다. 한편, 공단에 소속된 총 17명의 국선전담변호사는 전국 공단 각 지부, 해바라기센터 또는 협력병원 등에서 근무하고 있다.


이번 워크샵에 참가한 국선전담변호사들은 그간의 업무사례를 바탕으로 업무수행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였으며, 공단이 피해자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자 하는 일반 변호사를 대상으로 연 6차례 실시(전국 5개 권역)하는 ‘피해자국선변호사 전문화 교육’의 운영방향에 관하여도 심도 깊게 논의하였다.

손기호 이사장 직무대행은 6월 1일 국선변호사들과 함께한 오찬 자리에서, “성폭력 등 범죄피해자 지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피해자 지원 업무에 최선을 다하여 달라”고 당부하였다.


공단은 앞으로도 공단 소속인 국선변호사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이번 워크샵을 통해 논의된 사항을 바탕으로 범죄피해자 지원제도의 개선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