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국민의 광화문광장, 범죄 피해자와 함께 걷는 희망의 길

18-06-17 10:23 172회

본문

박상기 법무부 장관(오른쪽 두번째)이 16일 서울 광화문 광장과 청계천에서 열린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공익캠페인 제5회 다링(DaRing)행사에 참석해 화이팅을 하며 참가자들과 함께 걷고 있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두번째줄 가운데)이 16일 서울 광화문 광장과 청계천에서 열린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공익캠페인 제5회 다링(DaRing)행사에 참석해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있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앞줄 왼쪽 두번째)이 16일 서울 광화문 광장과 청계천에서 열린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공익캠페인 제5회 다링(DaRing)행사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몸풀기 운동을 있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16일 서울 광화문 광장과 청계천에서 열린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공익캠페인 제5회 다링(DaRing)행사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왼쪽)이 16일 서울 광화문 광장과 청계천에서 열린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공익캠페인 제5회 다링(DaRing)행사에 참여한 업체를 둘러보고 있다.  



- 범죄 피해자를 돕는 걷기대회, 제5회 다링(DaRing) 행사 개최 - 


범죄피해자에 대한 인식개선과 함께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다짐하는 기부캠페인인 법무부가 후원하고,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와 삼성에스원이 공동주최로“제5회 “다링”행사“가 2018.6.16.(토) 13:00시부터 서울 광화문광장과 청계천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의 식전 공연으로 어려움 속에서 희망을 잃지 않고 생활하고 있는 청소년으로 구성된 포항센터 “가가호호 울림애”의 신명나는 연주와 노래가 광화문 광장을 울려 펴져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이 행사에서는 박상기 법무부 장관, 김갑식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장, 육현표 에스원 대표이사, 오원석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 부회장 등 내빈과 전국범죄피해자지원센터 종사자와 자원봉사자 및 일반시민 등 3,000여명이 참석 가운데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김병찬 아나운서의 사회로 행사를 진행했다.



김갑식 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서 소통과 화합의 상징인 광화문광장에서 소중한 범죄피해자와 가족들을 위해
5회 다링 안심켄페인을 개최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법무부와 에스원에서 후원과 지원해 주셔 대단한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육현표 에스원 대표이사는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법무부 장관님, 연합회 회장님과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 들게 깊은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서 법무부는 범죄피해자를 지원하고 보호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과제로 국정과제를 삼고 있다고 말했으며범죄피해자에 대한 경제적인 지원, 법률적인 지원, 그리고 심리치료 등의 지원 등, 모든 분야의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신속하게 제공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범죄 피해자 보호와 지원에 대한 범국민적 사회적 관심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사례발표로 모 지역 범죄피해자지원센터에서 남편으로부터 가정 폭력 피해를 입은 베트남 결혼 이주 여성에게 피해 이후 생계비 및 경제적 지원과 법적 조력을 받고, 간호조무사 교육 과정 취업지원비 등을 20169월부터 20186월 현재 50회 상담과 지원인 총 6,333,000원을 지원 받아 이를 바탕으로 피해를 극복하고 현재 종합병원에 취업해 간호조무사로 일하고 있는 범죄피해자지원에극복한 계기의 사례의 김춘희 사무처장의 낭독하여 잔잔한 감동을 선사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육현표 에스원 대표이사는 김갑식 연합회장에게 범죄피해자와 가족들을 위한 기금 전달해 광화문 광장에 박수 소리가 울려 펴졌다.


이어 대구경북센터 홍보대사인 국민타자 이승엽 선수가 영상을 통해 범죄피해자의 파이팅을 기원하며 걷기대회 완 주자 1,000명에게 싸인 볼을 제공하겠다는 응원메시지가 이어졌고 다링”,“사랑합니다의 구호와 함께 청계천을 왕복하는 걷기대회가 시작되었다.

 

금번 다링공익캠페인은 범죄피해자에 대한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서울서부, 대전, 홍성, 천안아산, 강릉, 광주전남 센터에서 커피를 무료 제공하는 카페 홍보부스, 평택안성센터 칠보공예품 제작시연을 보여준 홍보부스, 전국 센터 홍보부스와 스마일센터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해 많은 시민과 참석한 모두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대회에 참가자들은 한결 같은 마음 한뜻으로 같은 티셔츠를 함께 입고 광화문과 청명한 물가주변의 청계천변을 걸으면서 범죄피해자에게 희망을 주는 발걸음이 되기를 기원하며 참가자들은 서로를 응원하며 격려했다.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는 범죄피해자에 대해 각별한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고 있는 안전과 안심의 기업 에스원과 함께 범죄피해자와 그 가족들이 일상과 사회에 조속히 적응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 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하는 자리가 되었다. 백기호 선임기자



http://lawnewsblog.com/221301598672 

http://lawnewsblog.com/221301612274

http://lawnewsblog.com/221301640377

http://lawnewsblog.com/221302015048 

   * ‘다링(Daring)’은 하나의 목표를 가진 ‘원’안에서 ‘모두’가 하나됨을 상징하는 ‘다(All)’와 ‘링(Ring)’의 복합어.


 

댓글목록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최고관리자 작성일

댓글내용을 입력해주세요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평화의 변영을 향한 정책에 지혜와 리더심 발휘

-국민과 함께 “새로운 한반도 시대” 구현 -국민참여 통일기구로 역할 정립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 정세현, 사무처장 이승환)는 9월 9일 오전 10;00시 사무처 내 회의실에서 “제149차 운영위원회“이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정세현 수석부의...

추석맞이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방문
주한외교단 DMZ 방문 행사
남북한 사람들의 사람·공간, 그리고 일상
책의 해에 만나는 서울국제도서전, ‘책의 확장’을 논하라
코스모코스, 션-정혜영 부부와 한국 컴패션이 함께 자선바자회 참여
예술과 기술이 만나 또 다른 시작을 실험한다
우표에 담은 꼭 가봐야 할 관광지, 올해 여름은 아름다운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