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관악구, 모기유충구제 강화로 감염병 예방 앞장

19-08-21 16:01

본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봄철 해빙기를 맞아 집중적인 모기 유충구제 방역활동을 시작했다.

 

이는 날씨가 따뜻해지는 4월부터 모기, 파리 등 위생 해충의 부화 및 번식 활동이 활발해지는 것에 따른 조치다.

 

이번 방역작업은 관내 주택건물 25천여 개소 정화조를 대상으로 친환경 유충구제제를 살포한다.

 

살포는 구에서 배부받은 모기유충 구제제(10g)를 각 가정에서 거주자가 직접 정화조와 연결된 화장실 변기에 투여하는 방법으로, 각 주택건물 당 화장실 1개소에만 투여하면 된다.

 

모기 유충 1마리 방제는 성충 모기 500여 마리정도를 구제하는 효과가 있어, 각 가정에서 실시하는 모기유충 구제제 살포로 초기 산란을 막아 적은비용으로 큰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지구 온난화 등 이상 기후로 연중 발생하고 있는 모기 구제를 위해 2개 반 9명의 방역기동반을 편성해 상시 운영하고 있다. 기동반은 정화조, 하수구 등 모기유충 및 성충 주요 서식처에 유충 방제와 분무소독을 실시한다.

 

특히, 방역 요청이 있는 경우 24시간 내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900여개 소독의무대상 시설에 감염병 예방과 모기방제를 위해 소독을 철저히 하도록 홍보, 독려하는 활동도 펼친다.

 

아울러, 구는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흰줄숲모기 방제를 위해 오는 11월까지 백설어린이공원 등 3개 지역의 모기를 매주 채집해 보건환경연구원에 분석 의뢰하는 등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에 만반의 준비를 한다는 방침이다.

 

관악구보건소 관계자는 지카바이러스의 매개모기로 알려진 흰줄숲모기 감염병은 백신이 없기 때문에 방제가 중요하다주민 스스로 거주지 주변 물웅덩이와 수풀 제거, 폐타이어, 폐화분 등의 물고임 방지 등 모기유충서식지 제거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감염에 대한 0.1%의 가능성도 차단하는 것이 목표라며 주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보건행정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채 기자

 

http://www.law-news.co.kr/bbs/board.php?bo_table=tb33&wr_id=1545&page=2&page=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