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여행·레저
건강 음식·맛집 여행·레저 스포츠 연예 공연 전시 영화 동영상

2019년 가을 여행주간,‘DMZ 평화 나들이’ 참가자 모집

19-09-09 11:16

본문

DMZ가을여행2.jpg

 

“스타 강사와 함께 나누는 평화의 이야기”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특별한 여행을 준비했다. 2019년도 가을여행주간(9.12~9.29) 중인 21일(토)와 28일(토) 양일간, 파주 및 철원 DMZ로 유명 역사 강사와 함께 떠나는 ‘DMZ 평화 나들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평화 스토리텔링 투어 참가자 모집기간은 9월 11일(수)부터 17일(화)까지 7일간이다.

 

먼저, 1회는 9월 21일(토) 파주로 오태진 강사와 함께, 2회는 28일(토) 철원 DMZ로 최태성 강사와 함께 떠난다. 각 코스에서는 유명 역사 강사들이 진행하는 현장 강의를 통해 한반도 평화 역사를 생동감 있게 배울 수 있다. 특히, 역사적인 ‘9.19 평양공동선언’이 1주년을 맞은 만큼, 이번 ‘DMZ 평화 나들이’이 지니는 의미는 더욱 크다고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출발하기에 앞서,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페이스 페인팅 등 사전행사와 함께 순국선열에 대한 추모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코스 진행 중에도 평화의 의미를 담은 마술 공연, 군번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DMZ 평화 나들이’ 프로그램은 9월 11일(수)부터 17일(화)까지 7일간 ‘티켓링크’ 웹사이트를 통해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각 코스의 접수 인원은 100명(총200명)으로 선착순 마감하며, 1인당 참가비용 5,000원은 전액이 북한이탈주민의 정착지원을 위해 남북하나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다.

 

김규룡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9.19 평양공동선언 1주년을 맞아, 이번 ‘DMZ 평화 나들이’는 시민들의 관심과 평화에 대한 의지를 적극 반영하였다”면서,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를 상징하는 DMZ를 직접 둘러보면서 평화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고, 역사 강의를 통해 평화의 의미도 찾을 수 있는 여행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DMZ가을여행1.jpg

 

 

 

 


김미란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