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대한법률구조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 범죄피해자지원 범죄예방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한변호사협회 보호관찰·준법지원센터 기타

「저소득층 지원협력」공동 업무협약 체결

19-09-09 17:18 14회

본문

3개공단_업무협약_사진1.jpg

 

대한법률구조공단 – 국민건강보험공단 – 한국교통안전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조상희)은 8월 19일(월) 건강보험공단 본부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과 “저소득·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 기관이 고유하게 추진하고 있는 저소득·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대상자가 쉽게 접근하도록 건강보험공단 저소득취약계층 지원 데이터를 활용하는 협업을 추진하는 것이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저소득·취약계층 지원 대상 발굴 및 각 기관 지원 사업 홍보 ▲무료 법률상담 및 법률구조, 소송 서류 작성 지원 ▲ 맞춤형 교통사고 예방사업 강화 등에 적극 협업하기로 하였다.

 

건강보험료 지원을 받고 있는 저소득·취약계층은 24만7천 세대로, 노인세대가 19만 세대(77%), 장애인 세대가 3만7천 세대(15%), 모자세대 등이 1만9천 세대(8%)를 차지하고 있다.

 

이들은 지자체 등에서 선정하여 건강보험료를 지원하는 세대로, 이들 세대가 각 기관 지원 대상자에 해당되면 법률구조 또는 교통안전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조상희 법률구조공단 이사장은“건강보험공단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저소득·취약계층에게 법률구조제도를 알리고 대상자들이 법률구조 혜택을 받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익 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저소득·취약계층의 의료수급권 보호 노력에서 더 나아가, 우리 공단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타 공공기관의 저소득 지원까지 수혜자가 확대될 수 있도록 협업하여 국민의 안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더 높아지기를 바라며 사회적 가치실현을 통해 국민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채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평화의 변영을 향한 정책에 지혜와 리더심 발휘

-국민과 함께 “새로운 한반도 시대” 구현 -국민참여 통일기구로 역할 정립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 정세현, 사무처장 이승환)는 9월 9일 오전 10;00시 사무처 내 회의실에서 “제149차 운영위원회“이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정세현 수석부의...

추석맞이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방문
주한외교단 DMZ 방문 행사
남북한 사람들의 사람·공간, 그리고 일상
책의 해에 만나는 서울국제도서전, ‘책의 확장’을 논하라
코스모코스, 션-정혜영 부부와 한국 컴패션이 함께 자선바자회 참여
예술과 기술이 만나 또 다른 시작을 실험한다
우표에 담은 꼭 가봐야 할 관광지, 올해 여름은 아름다운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