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취업
취업 시험정보 창업 기타

꿈 마을서 그리는 미래 직업 찾기

19-09-18 18:04

본문

강서구 직업체험2.jpg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9월 27일~28일 양일간 강서청소년들이 꿈을 탐색하는 꿈 마을을 방화근린공원에 만든다.


구는 올해부터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드림잡 페스티벌’과 ‘학부모 진로JOB’을 이어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27일(금)에는 지역 내 자유학기제 중학생 1학년을 대상으로 ‘제6회 드림잡 페스티벌 – ON 마을 꿈마을’을 개최한다. 


올해는 ▲두드림 꿈마을 ▲신나는 꿈마을 ▲건강한 꿈마을 ▲신기한 꿈마을 ▲새로미 꿈마을 등 5개의 영역의 체험 마을과 163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두드림 꿈마을에서는 특성화고 진학·진로·심리상담 등 아이들의 꿈에 대한 고민을 풀어주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아이들이 각자의 꿈을 찾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신나는 꿈마을에서는 감성·문화·예술분야 등 특색있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작곡/프로듀서, 과학수사 등 38가지의 다양한 체험을 준비했다.


건강한 꿈마을에서는 열정·스포츠·자연·안전·식음료 분야의 체험 활동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소방관, 스튜어디스, 특전사, 경호원, 산악안전, 바리스타 등 31개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신기한 꿈마을에서는 4차 산업분야의 진로 체험이 가능하다. 3D 푸드프린터와 3D프린터, 곤충산업, 핀테크 등 상상력을 자극하는 28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새로미 꿈마을에서는 창조 공예 디자인분야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목공, 액세서리 디자인, 모던아트, 가죽공예 등 예술적 감각이 필요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해 지역 내 직장인과 대학생 7백 명이 멘토로 참가해 체험부스에서 활동하며 직업에 대한 각종 조언도 해준다.


28일(토)에는 지역 내 초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3회 학부모 진로JOB’이 열린다. 사전 참가신청자 수가 6,000여명이 넘는 등 학부모와 초등학생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으로 관심 있는 주민이면 강서진로직업 체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양일 간 진행되는 이번 진로직업 체험 페스티벌이 강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경험해 볼 기회를 제공하여 스스로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현송 구청장은 “학생들 스스로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세계를 경험해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ream Job 페스티벌은 강서구와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이 공동주최하고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다.


강서구 직업체험.JPG




김미란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