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보호관찰·준법지원센터
대한법률구조공단 범죄피해자지원 범죄예방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한변호사협회 보호관찰·준법지원센터 기타

“휩쓸고 지나간 태풍 ‘링링(LINGLING)’ 온정은 여전히 남아..”

19-09-19 16:57

본문

서울서부준법지원센터, 태풍피해 농촌시설물 복구 사회봉사 활동 실시


법무부 서울서부준법지원센터(소장 이정민)는 9월 17일(화)부터 18일(수)까지 이틀 동안 경기도 고양시 소재 농가에 사회봉사 대상자 총 10명을 투입하여 태풍 ‘링링(LINGLING)’의 영향으로 파손된 비닐하우스 시설물을 복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는 경기도 고양시 송포농협이 농촌 지원 긴급 재해 복구 지원을 요청해왔고 서울서부보호관찰소는 해당 피해지역에 적극적으로 사회봉사 대상자를 투입하면서 협조가 원활하게 이뤄졌다.


송포시설채소작목관 일대 비닐하우스의 파손된 파이프와 비닐을 철거하고 휘어진 파이프를 수리하는 등 시설복구에 총력을 기울였고, 이에 농가 수혜자들은“태풍피해로 복구에 대해 걱정이 많았는데 법무부에서 인력을 지원해줘 너무나 고맙다.”며 “태풍이 시설물을 파괴하고 휩쓸고 갔어도 다함께 돕고 사는 온정은 남아있어 많은 위로가 됐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서울서부준법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원, 일손이 부족한 농가 돕기, 문화행사 지원 등에 인력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며, 향후 사회봉사 국민공모제가 활성화 되어 도움이 필요한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제도홍보를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은 2013년부터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봉사 분야에 맞춤형 지원을 목적으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누구나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또는 관할 준법지원센터(보호관찰소)에 직접 방문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서부준법1.png

 

서울서부준법2.png

 

 






백기호 선임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법무부, 교정현장 ‧ 희망을 주는 사람들 이야기

-「제39회 교정대상 시상식」개최 법무부(장관 박범계)는 서울신문사, KBS 한국방송공사와 공동으로 5월 27일(목) 10:30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제39회 교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김갑식 회장, 범죄피해자를 위해 헌신한 봉사자로 인정받아 • 국민훈장 동백장 수상
경매절차에서 남을 가망이 있는지 여부가 문제된 사건
한국범죄피해자지원중앙센터 - 언택트시대의 범죄피해자 보호와 지원 활동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분야 데이터 통합 서비스 제공
기고 - 현 글로벌 이민.다문화 이주민(다민족) 공존사회
영등포구, 보행환경개선…불법 노점상 정비
영등포구, 2021 청년의 탁트인 미래를 위하여… 청년 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