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보호관찰·준법지원센터
대한법률구조공단 범죄피해자지원 범죄예방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한변호사협회 보호관찰·준법지원센터 기타

“휩쓸고 지나간 태풍 ‘링링(LINGLING)’ 온정은 여전히 남아..”

19-09-19 16:57

본문

서울서부준법지원센터, 태풍피해 농촌시설물 복구 사회봉사 활동 실시


법무부 서울서부준법지원센터(소장 이정민)는 9월 17일(화)부터 18일(수)까지 이틀 동안 경기도 고양시 소재 농가에 사회봉사 대상자 총 10명을 투입하여 태풍 ‘링링(LINGLING)’의 영향으로 파손된 비닐하우스 시설물을 복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는 경기도 고양시 송포농협이 농촌 지원 긴급 재해 복구 지원을 요청해왔고 서울서부보호관찰소는 해당 피해지역에 적극적으로 사회봉사 대상자를 투입하면서 협조가 원활하게 이뤄졌다.


송포시설채소작목관 일대 비닐하우스의 파손된 파이프와 비닐을 철거하고 휘어진 파이프를 수리하는 등 시설복구에 총력을 기울였고, 이에 농가 수혜자들은“태풍피해로 복구에 대해 걱정이 많았는데 법무부에서 인력을 지원해줘 너무나 고맙다.”며 “태풍이 시설물을 파괴하고 휩쓸고 갔어도 다함께 돕고 사는 온정은 남아있어 많은 위로가 됐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서울서부준법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원, 일손이 부족한 농가 돕기, 문화행사 지원 등에 인력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며, 향후 사회봉사 국민공모제가 활성화 되어 도움이 필요한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제도홍보를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은 2013년부터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봉사 분야에 맞춤형 지원을 목적으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누구나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또는 관할 준법지원센터(보호관찰소)에 직접 방문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서부준법1.png

 

서울서부준법2.png

 

 






백기호 선임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서울숲공원, ‘설렘 웨딩 사진전’ 공개 모집

서울숲공원이 ‘서울숲 속 우리들의 설레는 순간’을 주제로 한 ‘설렘 웨딩 사진전’ 개최를 위해 사진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진전은 서울숲공원을 배경으로 시민이 촬영한 디지털 사진을 통해 설렘 가득한 연인, 부부의 행복한 추억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

국가대표 패밀리카 ‘카니발’ 출시 기념 이색 사회공헌 활동 나선다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발표…관광·외식·농수산 등 ‘8대 소비쿠폰’ 푼다
글로벌 라이브 방송 플랫폼 비고라이브, 키썸과 유튜브 영상 협업
사노피 초록산타, 코로나19 의료진 격려 위한 ‘덕분에 챌린지’ 동참
민주평통, “남북간 교류협력 활성화로 단계적 ⦁ 실질적인 추구가 필요
울산지역 의대정원 확보 및 산재전문공공병원 의사수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문가들에게 들어본 평가와 주목할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