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전시
건강 음식·맛집 여행·레저 스포츠 연예 공연 전시 영화 동영상

금천문화재단, 국립전통예중고와 지역 문화예술발전 위해 맞손

19-11-12 15:47

본문

a.JPG

 

aa.JPG

 

 

- 금천문화재단, 국립전통예중고와 지역문화예술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용진)117() 국립전통예술중고등학교와 지역문화예술 발전과 공연예술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천구에서 우리나라 문화예술진흥과 국악계를 이끌어갈 전통예술가 양성에 매진하고 있는 국립전통예술중고등학교의 우수한 문화자원과 금천문화재단의 전문성 있는 문화기획역량 및 예술행정을 융합해 지역문화예술발전과 공연예술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협약의 내용을 보면 국립전통예중고 출신의 졸업생을 대상으로 신진예술가 시리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재학 중인 청소년 인재들을 분야별로 발굴 육성하기 위해 금나래아트홀 기획공연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 지역 대표 축제인 금천하모니벚꽃축제같은 지역행사 메인 프로그램을 함께 준비함으로써 금천구만의 차별적인 축제콘텐츠를 개발하고 문화적 가치를 발굴한다.

 

이 밖에도 학생과 교사들의 발표를 위해 금나래아트홀 무료 대관사업인 금천온스테이지참여 지원, 지역 실버 생활문화동아리단체 및 노인복지기관에서 진행하는 예술 활동에 전문적인 문화예술교육과 워크숍지원,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공동 추진 등 전통예술을 통해 문화예술복지를 실현하고 지역의 고유문화 발굴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금천문화재단 이용진 대표이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예술 전수자를 수없이 배출한 국립전통예술중고등학교는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우리문화를 전파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전통문화예술에 대한 가치를 새롭게 알리고 지역문화축제 발전에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립전통예술중고등학교 왕기철 교장은 금천문화재단의 노력으로 지역에 공연문화예술 향유에 대한 인식이 조금씩 개선되고 있지만, 재단 혼자서 콘텐츠개발과 역량 있는 예술가를 발굴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생각된다, “양기관이 보유한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충분히 활용해 금천구가 새로운 전통문화예술의 중요 활동무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02-2627-299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동채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