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영등포구, 스몸비 교통사고 막는다… 반짝반짝 LED 바닥 신호등 설치

19-11-25 14:22 4회

본문

 

- 여의도초등학교 후문 횡단보도에 LED 바닥 신호등 설치, 스마트폰 사용 보행자 보호

- 여의도 지역 내 미끄럼 방지 포장, 안전펜스, 무인 과속카메라 등 함께 설치

- 영신초등학교 정문 횡단보도에 신호등 설치해 사고율 낮춰, 보도 폭 넓혀 보행권 확보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주변을 살피지 않고 스마트폰을 보며 길을 걷는 '스몸비(스마트폰과 좀비 합성어)'족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여의도초등학교 후문에 LED 바닥 신호등을 설치해 학생과 주민 안전을 챙긴다.

 

행정안전부에 의하면 보행 중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발생한 교통사고는 최근 5년 사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보험업계에 따르면 스마트폰을 보며 사고를 당한 사상자 가운데 10대가 28.1%, 20대가 23.7%로 전체의 절반을 넘는다.

 

이에 구는 여의도초등학교 후문에 LED 바닥 신호등을 시범 설치해 주민들이 고개를 숙이고 있어도 보행 신호를 인식하도록 안전을 챙기는 것이다.

 

바닥 신호등은 횡단보도 길이와 동일하게 양쪽 인도 끝자락에 4m 길이로 설치했으며, 신호 제어기와 연결돼 보행 신호와 동일하게 색이 변하는 보조 신호등 역할을 한다.

 

또한 주변 환경의 조도에 따라 LED 불빛 밝기가 변해 낮에는 밝게, 밤에는 눈이 부시지 않도록 자동 조절된다.

 

더불어 여의도초등학교 앞 미끄럼 방지 포장 여의도여자고등학교 통학로 안전펜스 260m 설치(국제금융로7가길) 무인 과속단속카메라 1개 신설(6345) 등 여의도 지역 통학로 정비를 완료했다.

 

이뿐만 아니라 구는 학교 및 학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영신초등학교 정문 횡단보도에 지난 17일 신호등을 설치 완료했다. 신호등 유무에 따라 교통사고 발생에 차이가 있기에, 보행자 사고를 방지하고자 세운 대책이다.

 

설치 검토 당시 해당 보도가 좁아 신호등을 설치할 경우 주민 통행에 불편을 겪을 것으로 판단했다. 기존 보도 2.2m에서 약 1m를 확장해 보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공사를 마무리했다.

 

구는 주변 보도공간을 정비하고 서울경찰청, 강서도로사업소 등과 협의를 거쳐 12월 초에 신호등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인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LED 바닥 신호등을 시범 운영 후 효과를 판단해 점진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최경렬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SK텔레콤, 종합 스포츠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 오픈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자사가 운영 및 후원하는 스포츠를 중심으로 각종 스포츠 콘텐츠를 발행하는 종합 스포츠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SK-Like)’를 개설한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스포츠를 통해 팬들과 적극 소통하고 사회적 가...

‘함께 빵을 나누는 사람들’ 캠페인 전국 18개 시도로 확대 운영
함께하는 사랑밭, 유튜버 푸메와 결식아동 위한 사랑의 쌀 전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평화의 변영을 향한 정책에 지혜와 리더심 발휘
추석맞이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방문
주한외교단 DMZ 방문 행사
남북한 사람들의 사람·공간, 그리고 일상
책의 해에 만나는 서울국제도서전, ‘책의 확장’을 논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