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청소년 스라밸 공간! 구로구, 제2호 청소년문화의집 착공

19-11-28 09:42

본문

 

- 천왕동 14번지 일대 연면적 1,8854층 규모로 조성 내년 10월 완공

- 북카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아리실, 목공예요리음악 연습실 등 갖춰

 

코노(코인노래방)보다, PC방보다 더 재밌는 청소년 문화 놀이터!”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청소년들의 Study and Life Balance 스라밸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천왕동 청소년문화의집을 25일 착공했다.

 

구로구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고 꿈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문화의집을 건립한다26일 밝혔다.

 

관내 2호 청소년문화의집은 천왕동 14번지 일대에 부지 1,386.6, 연면적 1,885.86,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된다. 1층에는 북카페가, 2층에는 다목적실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들어선다. 3층에는 동아리실과 취미활동을 위한 목공예요리음악 연습실이, 4층에는 다목적강당이 갖춰질 예정이다.

 

공사는 당초 지난해 착공 계획이었으나 부지를 추가 매입하면서 늦어졌다. 구로구는 내년 10월까지 공사를 완료하고 청소년문화의집을 개관할 예정이다.

 

25일 열린 착공식에는 이성 구청장, 시공사 관계자, 청소년 대표,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추진경과 보고, 축사, 기념 시삽 등으로 진행됐다.

 

청소년문화의집이 완공되면 관내 청소년들은 방과 후 활동, 동아리, 학교 연계 역량개발 등 다양한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구로구는 20155월 궁동에 1호 청소년문화의집을 오픈한 바 있다. 궁동 청소년문화의집은 부일로 949에 위치하며, 연면적 1,181지하 1, 지상 3층 규모다. 공연연습실, 밴드연습실, 프로그램실, 북카페, 달꿈학교(위탁형대안학교), 대강당, 체육실 등이 갖춰져 있다. 청소년 자치 프로그램과 동아리 활동, K-pop 댄스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역주민을 위해 우쿨렐레, 바둑, 바리스타, 요가 등의 개방 프로그램과 온종일돌봄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의 스라밸을 지키는 행복 충전소가 되길 바란다좋은 공간이 탄생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김동채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인바디,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동참

인바디 직원들과 함께 ‘플라워버킷 챌린지’ 동참한 차기철 대표이사. 인바디(대표이사 차기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은 C...

대구 시민의 코로나19·폭염 극복 위한 ‘건강나눔 캠페인’ 펼친다
코리아에프앤티, 코로나19 신속 진단 키트 1차 수출
학교 밖 청소년 대입 차별 해소 첫걸음 내딛다
경찰청, 6․10 민주항쟁기념일⦁울려 퍼진 인권 보호 다짐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지역 상점에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퍼시스, ‘밀레니얼이기에 당연한 오피스 공감툰’ 브랜드 캠페인 진행
민주평통 창설 39주년⦁국민과 함께 새로운 한반도 시대를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