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영등포구, 주민과 협치로 풀뿌리 민주주의 성과 공유했다

19-11-28 09:47 3회

본문

 

- 협치 성과 공유회 지난 11. 26. 개최, 주민 및 관계자 150여 명 참여

- 협치 추진 경과 동영상 상영, 협치 우수사례 발표, 토크쇼, 감사장 및 공로상 시상

- 열린 소통으로 협치 활성화 위해 주민 격려, 협치 가치 확산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올 한해 협치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열린 소통을 펼치고자 지난 26() 주민 및 관계자 150여 명과 함께 ‘2019 협치 성과 공유회KR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협치란 정책을 추진하는 데 있어 지역과 주민이 계획 수립, 실행, 평가 및 환류 등을 함께실천하는 것을 의미한다. 주민이 스스로 주체성을 가지며 지역 현안을 발전시키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다.

 

구는 협치를 통한 우수 사례와 에피소드를 공유하며 올 한 해를 돌아보고, 협치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이번 성과 공유회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오후 3시부터 530분까지 협치에 관심 있는 주민, 사업 참여자, 협치 위원, 구 관계자 등 150여 명이 함께했다.

 

우선 올해의 민관 협치 추진 경과 동영상을 상영하며 참여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다음으로 올해의 협치 우수 사례 발표회가 열렸다. 우수 사례로는 우리 동네 세대공zone(아이를 위한 놀이 공간 조성) 청소년 워크캠프 나누리(러시아 고려인 2세 위한 한글 교육 봉사 및 역사 문화 체험) 윈드오케스트라 글로벌 하모니(다문화 청소년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등 총 9개 사업이다.

 

사업 참여자들은 직접 토크쇼, 공연, 프레젠테이션 등 자유로운 방식으로 사업 추진 과정, 에피소드,성과를 알렸다.

 

발표 후에는 주민들이 현장 투표에 참여했고, ‘우리 함께 키워요!’팀이 올해의 베스트 협치 사업으로 선정됐다. 해당 팀은 민관 협치단을 구성해 영유아 손주가 있는 조부모를 대상으로 양육 공동체를 형성하고, 육아 교육 및 건강 증진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맞벌이 등으로 양육에서 조부모의 역할이 늘어난 만큼 청중들은 사업 내용에 공감했고, 건강한 양육환경 조성을 위한 시도에 큰 호응을 보냈다. 우리 함께 키워요 팀은 협치를 통해 돌봄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함께 육아의 고민을 나누다 보니, 공동체 안에서 모두 몸과 마음의 건강과 행복을 찾을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다음으로 꿀잼 토크쇼가 이어지며 참여자들을 즉석 인터뷰하고, 관 협치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열린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참여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내년 협치 사업의 추진 방향을 질의하고, 협치 사업의 연속성 확보 방안 마련, 사업 추진 과정에서 민관 역할 정립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구는 지역 협치 활성화에 공헌한 주민 및 관계자를 시상했다. 9명에게 감사장을, 9팀에 협치 공로상을 수여해 지난 1년간 협치 성과를 축하하며 격려했다. 또한 현장 투표로 선정된 우리 함께 키워요! 팀에 베스트 협치상을 시상했다.

 

이외에도 이날 그룹 메리 싱어즈의 뮤지컬 갈라쇼, 2020년 버킷리스트 캘리그래피 만들기, 포토존 등 다채로운 코너를 마련해 참여자들의 흥미를 높였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협치란 민관이 함께 소통과 공감을 통해 지역을 발전시키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행정 전반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더욱 성숙한 협치 문화를 꽃피우겠다.”라고 밝혔다. 최경렬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평화의 변영을 향한 정책에 지혜와 리더심 발휘

-국민과 함께 “새로운 한반도 시대” 구현 -국민참여 통일기구로 역할 정립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 정세현, 사무처장 이승환)는 9월 9일 오전 10;00시 사무처 내 회의실에서 “제149차 운영위원회“이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정세현 수석부의...

추석맞이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방문
주한외교단 DMZ 방문 행사
남북한 사람들의 사람·공간, 그리고 일상
책의 해에 만나는 서울국제도서전, ‘책의 확장’을 논하라
코스모코스, 션-정혜영 부부와 한국 컴패션이 함께 자선바자회 참여
예술과 기술이 만나 또 다른 시작을 실험한다
우표에 담은 꼭 가봐야 할 관광지, 올해 여름은 아름다운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