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한정보 한민족 새터민 기타

민주평통⦁천안시협의회,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열망하는 대학생들의 공감토론  

19-12-02 11:26

본문

 

- 8차 대학생 국제통일 심포지엄 ⦁⦁⦁'한반도 정세 평가와 전망'

 

민주평통, 천안시협의회(회장 이완용)는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1113일 오후 1시 선문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한반도 정세 평가와 전망을 주제로 8차 대학생 국제통일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한반도 통일과 관련이 있는 국가의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남북통일문제와 국제평화를 연계하여 대학생들의 통일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이완용 회장은 개회사에서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해서는 평화와 통일 이슈를 국제화해서 세계의 주요 국가들이 지원하는 분위기가 중요하며 이런 국제적 역량을 키우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대학생 국제통일 심포지엄을 국내 대학 중 유학생들이 가장 많은 선문대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하였다.

 

이 회장은 오늘의 심포지엄을 통해 공감대가 형성되면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시대가 성큼 다가올 것이며 한반도가 평화를 넘어 하나가 되어가는 ‘2032년 서울 평양 공동올림픽개최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선조 선문대 총장을 대신하여 이재영 부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한 시대의 사회적 의식의 잣대는 대학생들의 의식에서 살펴볼 수 있다,”통일을 위한 국제적 역량을 재고하고 범국민적 통일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청년 대학생들의 의식이 살아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부총장은 세계 각국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대학생 국제통일 심포지엄을 민주평통 천안시협의회와 함께 8년째 지속적으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고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날 심포지엄의 사회는 하채수 박사(민주평통 자문위원, 선문대 한국어교육원장)가 진행하였고, 발제는 한반도 정세 평가와 전망이란 주제로 조한범 박사(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가 하였다.

 

북한문제와 동북아 정세에 대한 전문가인 조박사는 최근 북핵문제 해결을 통해 한반도 평화를 위한 노력과 변화무쌍한 국제정치 환경을 헤쳐나기기 위한 노력들을 소개하면서 심포지엄에서 대학생 및 유학생들이 열심히 토론해준 것을 감명 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토론에는 유은희(선문대 글로벌한국학과, 한국), 맥사라(조지타운대학교, 서울대, 미국), 이니키 기요카(선문대 신학순결학과, 일본), 김청(선문대 치위생학과, 중국), 쩐티짠(선문대 식품과학과, 베트남), 스크리프첸코 그레고리(선문대 산업경영공학과, 러시아), 페트릭 글렌 순길 프리티(선문대 스포츠과학부, 영국)이 각 나라를 대표해 참가했다.

 

또한, 통일 과정과 통일 후 해결해야 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측면에서 대안과 해결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토론에 나선 미국 대표 맥사라(조지타운대학교 정치학 석사) 학생은 통일과정이나 통일이후에 해결해야 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측면에서 대안과 해결방안을 제시하여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대학생 국제통일 심포지엄이 연말 북미간 대화가 새롭게 모색되고 있는 가운데 개최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으며, 향후, 대학생 및 청년층을 대상으로 통일에 대한 관심을 더욱 심화시킬 수 있는 심포지엄을 확대 개최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백 기호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

- 올해 7월부터 위기임산부 상담전화(핫라인) 개설로 언제‧어디서나 상담 가능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3월 22일(금) 16시 30분 보건의료정보원 회의실에서 이기일 제1차관 주재로‘출생통보 및 보호출산 제도 시행 추진단’ 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지나치지 말고 신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