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강서구, 동절기 맞아 ‘겨울철 안전도우미’ 운영 나서

19-12-04 11:52

본문

 

- 취약가구 대상 보일러, 수도, 전기배선 등 안전점검 펼쳐

- 동별 복지플래너와 함께 방문해 가구별 생활불편 상담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동절기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 안전을 살피는 겨울철 안전도우미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구는 마곡, 가양, 염창 등 지역 내 7곳의 빗물펌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기술직 공무원 13명을 안전도우미로 지정해 이달 9일부터 내년 228일까지 활동을 펼친다.

 

안전도우미로 활동하는 공무원들은 전기, 소방, 보일러 등 주요 안전분야 전문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전기, 기계분야 베테랑들이다.

 

여름철에는 지역 내 수해예방을 위해 시설 관리를 책임지고, 수해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겨울철에는 안전도우미로 변신해 취약가구의 안전을 돌본다.

 

이번 점검대상은 동주민센터를 통해 추천받은 홀몸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가구를 비롯해 경로당, 사회복지시설을 포함해 총 50개소이다.

 

전기배선, 콘센트, 조명기구 등 전기분야와 세면기, 변기, 수도밸브 등 수도 분야는 물론 겨울철 난방을 위해 필수시설인 보일러도 무료로 점검한다.

 

점검결과 수명이 다한 형광등, 낡은 콘센트, 유격이 맞지 않는 수도밸브 등 소모품은 현장에서 즉시 무료로 교체해 준다. 다만, 중대 결함으로 추가 점검이 필요한 가구는 별도로 안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장 방문에는 취약가구의 현황을 잘 알고 있는 동별 복지플래너도 동행해 겨울철 생활 불편도 꼼꼼히 챙길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직원들이 겨울철 안전도우미로 나서 취약가구의 만족도가 대단히 높다동별 복지플래너도 함께 방문하는 만큼 취약가구의 안전뿐 아니라 실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살피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물관리과(02-2600-6956)로 문의하면 된다. 조예진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