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충청도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부여]‘금강오딧세이 테마버스’로 지역관광 승부수

20-01-07 15:18

본문

부여마을문화학교협동조합

 

대한국민 테마여행 10선 금강백제권역(부여·공주·익산·대전) 지역관광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 지역 기반 여행업체인 부여마을문화학교협동조합(대표 정광현)은 새해를 맞아 봄까지 이어지는 새로운 형태의 테마여행 프로그램 ‘금강오딧세이 테마버스’를 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부여마을문화학교협동조합에서 지역 관광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금강오딧세이 테마버스’는 아트투어, 오딧세이투어, 로맨틱투어, 뮤지엄투어 등 네 가지 형태의 투어로 이루어져 있다.

부여마을문화학교협동조합 노재정 상임이사는 “부여는 백제역사유적지구를 비롯한 풍부한 관광자원이 있다. 하지만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인해 지역상권과 관광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다. 관광을 통해 지역 활성화를 위한 승부수를 띄울 특화된 관광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테마버스’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부여.jpg

부여마을문화학교협동조합 노재정 상임이사가 기자와 연계조직 리더들에게

부여지역기반 관광과 여행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부여를 거점으로 공주, 익산, 대전을 연계하는 ‘금강오딧세이 테마버스’ 프로그램은 일반 관광버스 여행패키지와 다르다. 각각의 패키지는 성인, 청소년, 어린이, 연인 등의 특화된 형태로 제공되어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재미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예를 들어 ‘오딧세이투어’는 참가자가 역사 속 주인공이 되어 역사를 재미있게 배워가는 미션 RPG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역사 게임 속 주인공이 된 참가자는 팀별로 왕과 책사 등이 되어 불리한 조건 속에 있는 백제의 수도를 옮기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 외에도 시와 예술 감성을 배경으로 하는 ‘아트투어’, 말캉하고 스윗한 감성을 함께 할 수 있는 ‘로맨틱투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 농촌마을 체험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뮤지엄투어’ 등 매우 다채롭고 생동감 있는 여행 패키지들이 준비되어 있다.

30명 이상의 단체가 신청 가능하며 모두가 함께 하는 테마버스 여행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내의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 상품권을 선물로 받는 등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금강오딧세이 테마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행은 나랑’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금강오딧세이 테마버스’ 페이지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현재 부여마을문화학교협동조합은 서울 등 외부 기업들 및 부여에 소재해 있는 지역의 사회적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발전을 도모하는 ‘연결고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조합 내부에서 여행상품을 담당하고 있는 임지선 기획실장은 “무엇보다 지역 기반의 지속 가능한 관광과 여행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 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테마버스’와 같은 여행 상품의 운영을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더욱더 새로운 시도를 해 나갈 생각”이라고 각오를 말했다.

부여는 인구 6만에도 불구하고 이같은 노력들로 인해 관광객과 방문객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부여마을문화학교협동조합은 다가오는 2020년을 부여지역의 관광활성화의 물꼬를 트는 해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조재호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코로나19 대응 대구동산병원 의료진 격려 위한 100일 기념 행사 개최

보건의료 NGO 글로벌케어 의료장비 28종 171대, 감염내과 코로나19 연구비 지원 글로벌케어는 코로나19 거점 병원으로 활동한 지 100일을 맞이한 대구동산병원을 방문해 의료진과 직원들을 격려했다. 의료진 400여명과 전체 직원에게 떡과 선물을 제...

주거복지연대, 주거와 환경을 생각하는 하천 정화 활동 진행
등촌지와인주식회사, 서울 강서구 저소득 주민에 코로나19 성금 전달
철인7호 치킨, 전국 가맹점 코로나 월세 지원운동에 동참
법제처, 3월부터 2020년 청소년법제관 모집
동부지방산림청, 고로쇠 청정 수액 위생점검 실시
나눔을 통한 자원 선순환, 개발도상국에 의류 기부
‘내일배움카드’ 가 주는 드라마 같은 성공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