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각종 평가 ·공모 최다 성과…복지부터 문화까지 세계무대에서 인정

20-01-13 13:32

본문

수상 성과 역대 최다인센티브 62억 9천만 원 확보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2019년 각종 대외기관 평가 및 공모에서 총 104개의 수상 실적을 올려 인센티브 63억 원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내는 물론 세계대회에서도 성과를 얻어 역대 최대 규모의 실적과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지난해 송파구 수상 실적 중 눈에 띄는 점은 세계대회 성과다. 글로벌 기업의 우수한 마케팅 성과와 홍보프로젝트 등을 평가하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에서 출판물 혁신과 고객서비스 기술혁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금상 2개, 은상 1개를 수상했다.

 

2019 피너클어워드 상패.jpg

2019 피너클어워드 상패

 

또, 송파구 대표 축제인 한성백제문화제는 세계축제 올림픽이라 불리는 「피나클어워즈」에서 무려 8년 연속(2012-2019)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글로벌 축제로 성장할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국내에서는 각 분야별 대외평가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공식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전국 226개 시군구의 경쟁력을 살펴보는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 평가」에서 ‘서울시 자치구 1위’를 달성했다.

 

또,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3년 연속(2017-2019) 대상, 「원스톱민원창구 평가」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등 소통행정의 결실도 맺었다.

 

한국지방자치경쟁력 평가_인증서 수여.jpg

 

특히, 지난해에는 문화 분야의 공모 성과가 두드러졌다. 풍납동 토성지역이 강남 3구 최초로 ‘서울시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지역’으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사업비 200억 원을 확보, 풍납동 일대가 2천 년 전 한성백제 시대로 복원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위례동 문화1부지에는 공연·예술을 테마로 한 700억 원 규모의 ‘서울시 시립도서관 분관’ 유치와 문정컬처밸리에 ‘동남권 시민청’ 유치의 성과가 있었다. 생활문화지원센터 조성 지원사업,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등 다양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문화중심 도시로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구는 ‘지역안전지수 평가’에서 전국 69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4개 분야 1등급 차지,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3년 연속(’17-‘19년) 선정 등을 통해 안전도시의 면모도 확인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다양한 행정수요를 자체 재원으로 충족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지난해 각종 평가 및 공모사업으로 외부재원 확충에 힘썼다.”면서 “2020년에도 68만 구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도전하고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서울을 이끄는 송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조재호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