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강수진(姜秀珍) 현 국립발레단 예술감독을 2020년 2월 3일(월) 자로 임기 3년의 국립발레단 예술감독에 임명한다고 밝혔다.
강수진 감독은 2014년 취임 이후 공연 매표 누리집인 인터파크가 수여하는 ‘최다관객상’을 2년 연속(’18년, ’19년) 수상하고, 최근 3년간 최대 95%에 이르는 높은 객석 판매 점유율을 보이며 발레의 대중화를 이끌어왔다. 국내 창작발레 제작을 활성화하고 후원 유치를 통해 국립발레단의 재정 안정화를 위해 노력했으며, 적극적 국제교류와 활발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한국발레의 위상을 높이는 데도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장시간 단원들과 함께하는 성실함과 소통하고자 하는 노력으로 단원들의 신뢰와 존경을 받고 있으며, 학연·지연 등을 배제한 단원 선발 체계 운영도 이번 임명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양우 장관은 “강수진 감독이 앞으로도 해외 유명 발레단 및 안무가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해 국립발레단의 수준을 더욱 향상시키고, 우리의 전통 소재를 바탕으로 하는 창작발레 제작에도 최선을 다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우리나라 발레 발전에 크게 기여해 줄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강수진 국립발레단 예술감독 약력
△성 명 강 수 진 (姜 秀 珍)
△현 직 국립발레단 예술감독
△생 년 1967년
◆학 력
ㅇ 1985 모나코 왕립발레학교 졸업
ㅇ 2016 숙명여자대학교 명예 무용학 박사
◆주요 경력 및 상훈 등
<주요 국제무용콩쿠르 심사위원>
ㅇ 2006 스위스 로잔 국제발레콩쿠르 심사위원
ㅇ 2006 서울국제무용콩쿠르 발레 부문 심사위원
ㅇ 2010 이스탄불 국제발레콩쿠르 심사위원
ㅇ 2012 스위스 로잔 국제발레콩쿠르 심사위원
ㅇ 2017 스위스 로잔 국제발레콩쿠르 심사위원
ㅇ 2017 러시아 브누아 드 라 당스 심사위원
ㅇ 2017 베이징 국제발레안무대회(IBCC) 심사위원
최예린 기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전국연합회-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랑의 골프대회 개최 법무부산하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회장 전문수)가 11월 12일(화), 13일(수) 충청북도 영동군 소재의 일라이트CC에서 ‘전국연합회장배 사랑의 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