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취업
취업 시험정보 창업 기타

송파구,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74명 모집

20-05-26 14:06

본문

7월 한 달 간 행정실무 체험부터 구정 참여까지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6월 1일까지 ‘2020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74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송파구는 대학생들이 방학을 활용해 구정 행정실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여름과 겨울, 연 2회 행정인턴을 운영하고 있다.

 

행정인턴들은 구청, 보건소, 동주민센터, 도서관, 복지관 등의 시설에 배치돼 7월 한 달 간 행정 지원업무를 맡게 된다.

 

송파구_대학생행정인턴_오리엔테이션.jpg

 

모집대상은 공고일(2020.5.18.) 기준 송파구에 주민등록 되어 있거나, 송파구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다. 다만 원격대학, 전산원, 평생교육원 등의 학생과 지난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근무자는 제외된다. 

 

모집인원 74명 중 18(25%)명은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 계층 △등록장애인 △북한이탈주민 △3자녀 이상 가정 △국가유공자 본인 및 자녀 등에서 우선 선발한다. 또, 관내 소재 대학생 중에서도 4명(5%)을 선발한다.

 

근무 기간은 7월 2일부터 7월 30일까지 21일간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 5일 근무한다. 근무 수당은 ‘2020년 송파구 생활임금’을 적용해 일 51,530원, 만근 시 128만원이 지급된다.

 

또, 관내 주요시설 견학,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송파구를 더욱 이해하고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특히 구정 역점사업을 모니터링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조별과제 발표 후 우수 팀에게 구청장 표창도 수여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아르바이트 등의 기회가 줄어들어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이 경제적 자립심을 키우고 사회생활 경험까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학생 행정인턴은 6월 1일까지 송파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은 6월 2일 오후 2시 전산을 통해 공개 추첨하고, 결과는 같은 날 오후 5시 구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행정인턴 활동을 통해 송파에 대한 이해 폭을 넓히고, 진로설계에도 좋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구정 참여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김재규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