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진다네’와 ‘운명’, ‘산다는 건 다 그런 게 아니겠니’ 등의 주옥같은 곡으로 주목받았던 한국 포크 음악계의 살아있는 전설 그룹 여행스케치의 리더 루카(본명 조병석)가 패션 마스크 ‘머스키스(Musky's)’를 출시했다.
머스키스는 출시와 더불어 방송 관계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연예인들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Mask is your face!’
루카는 “예쁘고 멋진 마스크는 많지만, 정작 사람들의 얼굴은 그 마스크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다. 그러다가 문득 남들이 생각하지 않는 얼굴을 돋보일 수 있는 마스크를 한번 만들어 보자 하는 다소 엉뚱한 발상으로 시작해 본 것이 ‘머스키스’ 시리즈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루카가 평소 알고 지내던 한국컬러산업협회(회장 박은숙)의 디자인 자문을 받아 출시한 머스키스 마스크는 모델로 참여한 신인 걸 그룹 ‘머스키(musky)’의 착용 사진과 ‘MASK IS YOUR FACE!’라는 슬로건의 CF 영상이 네티즌들의 큰 반향을 일으키며, 단순 방역 수단이었던 마스크를 한 차원 높은 패션 아이템으로 탈바꿈시켰다는 네티즌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인터넷과 SNS상에서는 “왜 다른지 써 보면 안다!”, “입 냄새 안 나는 마스크”, “호흡이 편한 마스크”, “연예인이 만든 연예인 마스크” 등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중이다. 특히 얼굴의 매혹 점 부근의 음표 로고가 마스크 디자인에 있어서 신의 한 수로 많은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머스키스 마스크’는 99.9% 항균 테스트를 거친 KOTITI(국가공인 시험, 연구기관) 인증의 순수 국내 구리 원단 섬유로 제작해 항균기능과 UV 차단, 쿨링 기능은 물론이고, 일회용 마스크가 안고 있는 경제적인 부담과 환경오염의 문제를 고려해 세탁 후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친환경적이면서 경제성을 높인 것이 큰 장점이다.
마스크와 함께 제공되는 산소 필터는 최초로 미국 NASA 기술을 적용해 첨단 특허 기술을 인증받은 SOP 기능의 필터로, 대구 지역의 코로나19 의료진들이 직접 사용한 만큼, 검증된 방역제품으로서도 그 신뢰도가 매우 높다.
또한 7월에 출시될 ‘머스키스 하이 백(Musky's Hygienic bag)’은 휴대폰과 마스크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기능성 지갑으로 출시전 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제품으로, 최근 실험 결과 1분 안에 항균 및 항바이러스 살균 및 순간 제거 효율이 93.29%로 검증됐다.
코로나19 사태에 화장실 변기보다 많게는 10배 이상 오염된 휴대폰은 일상적으로 손과 접촉을 뗄 수 없는 관계이다. 이렇듯 손 세정제가 필수로 자리 잡은 지금 이 또한 그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 제품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새로운 제품 출시와 최초로 마스크 전문 편집 매장 오픈 준비, 그리고 음악인으로서 공연 음악 작업 등의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그는 사업가 이전에 한 사람의 아티스트이자 평범한 일상인으로서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어 사람들이 모두 일상의 행복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그리고, 자신도 사람 냄새나는 음악 무대에 하루라도 빨리 설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룹 여행스케치 리더 - 루카(본명 조병석)
백기호 기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전국연합회-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랑의 골프대회 개최 법무부산하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회장 전문수)가 11월 12일(화), 13일(수) 충청북도 영동군 소재의 일라이트CC에서 ‘전국연합회장배 사랑의 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