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범죄예방
대한법률구조공단 범죄피해자지원 범죄예방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한변호사협회 보호관찰·준법지원센터 기타

‘2020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전국 교정기관 수형자 우수한 성적 거둬

20-06-29 11:53

본문

자동차정비 등 20개 직종 71명 입상


‘2020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전국 교정기관 수형자 71명이 입상하는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정이 연기되고, 외부강사 출입이 제한되는 등 훈련과정이 순탄치 않았으나, 꾸준히 기술을 연마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경기에는 용접, 가구, 냉동기술 등 20개 직종에 109명이 참가하였으며, 금상 22명, 은상 20명, 동상 17명, 우수상 12명 등 총 71명이 입상하였다.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2020년 9월에 개최되는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특히, 수상자 중 무기수 21명이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무기수는 28명이 참가하여 금상 7개, 은상 7개, 동상 7개를 수상하였다.

 

법무부.jpg

웹디자인 경기 모습.

 

미장 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한 ‘ㄱ’(44세)씨는 “철없던 나이에 저지른 범죄로 인하여 부모님께 죄송한 마음에 자포자기하며 살았는데, 직업훈련을 통해 새 삶을 설계하고 있다”면서, “2018년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실수로 입상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올해는 최선을 다하여 꼭 금상을 차지하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또한, 실내장식 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한 ‘ㄴ’(34세)씨는 교정시설 직업훈련을 통해 여러 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국제기능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직업훈련교사의 전문적인 지도를 받아 금상의 영예를 안았고,  ‘ㄴ’씨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배움의 가치와 희망을 심어준 직업훈련교사와 법무부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법무부는 현재 수형자의 안정적 사회복귀를 위하여 화성직업훈련교도소 등 34개 교정기관에서 연간 6,100명의 수형자를 대상으로 88개 직종의 직업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취업유망 종목에 대한 직업훈련 확대를 통해 산업 수요에 맞는 숙련된 기능인을 양성하여 수형자의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돕는 정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백기호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고기판 영등포구의회 의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서울 영등포구의회 고기판 의장이 1월 12일 영등포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9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의 주민중심 자치분권...

스토킹, 징역형…처벌되는 범죄!
패션 전문 기업 ㈜에스제이듀코, 이웃 돕기 희망 나눔 캠페인 가져
영등포구, 구민이 뽑은 2020를 빛낸 10대 뉴스와 이슈…쪽방촌 정비 1위
벤처 정신, 사회 복지문화⦁창의적 교수법 육성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KT&G와 함께 사회봉사활동 펼쳐
경찰청,‘시민이 경찰 인권 개혁한다’인권영향평가 정책제안 공모전
고등학교 교사가 학생인 피해자들을 강제추행한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