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전시
건강 음식·맛집 여행·레저 스포츠 연예 공연 전시 영화

유명애 수채화 순회전 2020 개최… “화가의 삶으로 드리는 예배”

20-07-09 11:51

본문

수채화.jpg

 

수채화의 대가이자 아름다운 봉사의 삶으로 많은 예술인들과 세상에 귀감이 되고 있는 유명애 작가의 “화가의 삶으로 드리는 예배” - 유명애 수채화 순회전 2020이 7월 31일까지 파주시에 위치한 아트린 뮤지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엽합회이 후원하는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선정됐다.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 프로그램을 지역으로 확산해 지역 유휴 전시공간의 가동률을 높이고, 지역민의 전시 관람 기회를 통해  시각예술 분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하는 취지를 갖고 있다.

네오디에스가 기획하고 아트린뮤지움에서 전시되는 “화가의 삶으로 드리는 예배” - 유명애 수채화 순회전 2020은 ‘2020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받아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는 유명애 작가의 19980년대부터 2020년까지의 수채화 50점이 출품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예술의 사회적 기능에 관한 질문과 연구가 대두되고 있는 최근에 예술을 통한 가치 생산은 중요하게 강조되고 있다. 그것은 가상현실, 3D 기술, 드론 등의 초고도로 발달된 기술에 의한 예술의 혁명보다도 더 의미 있는 가치 창조에 관한 것이다. 삶과 예술의 경계가 흐려지고 실제 개인의 삶에 변화를 줄 수 있는 가치를 창조해 내는 예술의 기능을 대중은 원하고 있다.

그러한 면에서 100년이라는 오랜 세월 동안 대를 이어 내려오며 삶에 울림을 주는 예술의 가치를 창조하고 실천을 통해 어려운 이들에게 나눔과 사랑을 전하고 있는 작가 유명애의 전시는 의미가 깊다고 볼 수 있다. 한글 점자 창시자인 송암 박두성 선생의 외손녀이자 ‘박정희 할머니의 육아일기’, 수채화 할머니로도 유명한 박정희 선생님의 딸인 유명애 작가는 그동안 ‘점자 도서관 건립 조성’과 ‘인천 맹인 복지회관건립 기금’ 마련 등을 위해 작품 활동 및 전시를 통한 후원사업을 오랜 시간 지속했다.

아름다운 봉사의 삶으로 많은 예술인들과 세상에 귀감이 되고 있는 작가인 그는 진흥아트홀 관장을 역임하고 현재 춘천 예예동산과 금병산예술촌에서 지속적인 나눔의 삶을 실천하고 있으며, 그 뿌리에는 깊고 빛나는 신앙이 바탕이 된다.

이번 전시를 통해 어렵고 차가운 현대라는 시간을 사는 관람객들이 작가 유명애의 삶과 작품들 속에서 새로운 감동과 예술적 나눔의 가치에 대한 사색의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수채화.jpg

 

수채화4.jpg

 

 

 

박향주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고등학교 교사가 학생인 피해자들을 강제추행한 사건

2020도7869 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법률위반(강제추행) (바) 상고기각 ◇성폭력범죄의 피해자 진술에 대한 신빙성 판단의 기준◇ 원심판결 이유를 관련 법리와 적법하게 채택한 증거에 비추어 살펴보면, 원심의 판단은 위 대법원 판결(대법원 2019. ...

서울시,“코로나19로 커진 학습격차와 우울…대학생⦁동생과의 만남으로 극복”
서울숲공원, ‘설렘 웨딩 사진전’ 공개 모집
국가대표 패밀리카 ‘카니발’ 출시 기념 이색 사회공헌 활동 나선다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발표…관광·외식·농수산 등 ‘8대 소비쿠폰’ 푼다
글로벌 라이브 방송 플랫폼 비고라이브, 키썸과 유튜브 영상 협업
사노피 초록산타, 코로나19 의료진 격려 위한 ‘덕분에 챌린지’ 동참
민주평통, “남북간 교류협력 활성화로 단계적 ⦁ 실질적인 추구가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