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배유스센터에서는 청소년 강연기획단 ‘유스톡톡’이 기획하는 <제3회 청소년 또래강연회>에 참여할 청소년 또래 강연자를 14일부터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청소년 강연기획단 ‘유스톡톡’은 서초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2019년부터 2년째 진행하고 있다. 기획・홍보, 강연에 관심 있는 청소년 20명과 청년 멘토 4명이 서초구 청소년들을 위한 강연회를 운영하는 사업으로, 기획부터 진행, 평가까지 청소년들의 의견으로 이루어지는 청소년 자치활동이다.
또래강연회는 유명한 연사가 등장하는 강연은 아니지만 누구나 무대에 설 수 있고, 또래 앞에서 나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다는 점 이 가장 호평을 받았다. 강연회에 참여했던 청소년들은 “내 또래 친구들이 공감되는 말을 해주고 응원해줘서 좋았다.”, “강연을 듣고 위로를 받고 나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고 의견을 남겼다.
올해는 9월과 11월에 언택트 방식으로 청소년 또래강연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9월에는 청소년들의 대학 입시, 꿈과 진로에 관한 생각과 자신의 경험담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강연회를 진행한다. 강연자는 9-24세 서초구 청소년 중 희망자를 온라인으로 모집・선발한다.
또래강연자 모집 절차는 31일까지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이날 1차 심사 결과를 발표한다. 1차 합격자는 8월1일에 화상으로 면접을 진행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또래강연자로 선정된 청소년들은 강연 준비를 위한 전문 교육(이론, 실습)에 참여하게 되며, 강연기획단 청소년과 1:1로 매칭되어 개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청소년 또래강연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방배유스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9월에 진행되는 제3회 청소년 또래강연회 참여 방법은 8월 중순 방배유스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백형욱 기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전국연합회-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랑의 골프대회 개최 법무부산하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회장 전문수)가 11월 12일(화), 13일(수) 충청북도 영동군 소재의 일라이트CC에서 ‘전국연합회장배 사랑의 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