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사회
정치 사회 법원·검찰 사건·사고(경찰·소방) 환경 기타

행안부 안전한 TV 교육영상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수상

20-07-17 10:32

본문

행정안전부(장관 진영)가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재난안전 전문채널인 ‘안전한TV’에서 영상툰*으로 제작한 안전교육 영상이「2020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2020 Asia-Pacific Stevie Awards)」바이럴 비디오 혁신상 부문 금상을 수상한다.


이번에 금상을 수상한 미세먼지 영상툰은 방독면 없이는 생활할 수 없는 미래의 상황을 가정해 악몽같은 미래가 오지 않도록 미세먼지에 관심을 갖고 일상에서 개개인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함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였다.  

 

스티비상 수상2.jpg


안전한TV 콘텐츠는 바이럴 비디오 혁신 부문에서 최고 영예인 금상을 수상하면서 지난해 안전 웹 드라마가 소셜 미디어 혁신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교사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유튜버 ‘빨간토마토’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애니메이션의 완성도와 국민들의 공감대를 높였고, 안전한TV 유튜브 채널에서 조회수 38만 회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정부가 운영하는 안전 전문 채널인 안전한TV*에서는 각종 재난‧안전사고 상황에서 일반 국민들이 실천할 수 있는 행동요령을 영상으로 제작ㆍ보급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등교 및 수업이 이뤄지면서 17개 시·도 온라인 학습 서비스인 ‘e학습터’, 교사 커뮤니티인 ‘클래스팅’ 등과 안전한TV 누리집을 연계하였다.

 

유튜브 생방송을 활용한 안전교육, 시기별 안전교육 콘텐츠 맞춤 제공 등을 통해 안전한TV 누리집 방문자가 지난해 대비 2배가량 증가하는 등 비대면 안전교육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였다.


최병관 행정안전부 대변인은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 제작과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 등을 통해 안전한TV 영상물을 확산하고, 특히 가상현실(VR) 안전교육 콘텐츠 등 코로나19 이후 시대에 필요한 안전교육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료출처=행정안전부>

 
 
 
 
백기호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서울숲공원, ‘설렘 웨딩 사진전’ 공개 모집

서울숲공원이 ‘서울숲 속 우리들의 설레는 순간’을 주제로 한 ‘설렘 웨딩 사진전’ 개최를 위해 사진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진전은 서울숲공원을 배경으로 시민이 촬영한 디지털 사진을 통해 설렘 가득한 연인, 부부의 행복한 추억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

국가대표 패밀리카 ‘카니발’ 출시 기념 이색 사회공헌 활동 나선다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발표…관광·외식·농수산 등 ‘8대 소비쿠폰’ 푼다
글로벌 라이브 방송 플랫폼 비고라이브, 키썸과 유튜브 영상 협업
사노피 초록산타, 코로나19 의료진 격려 위한 ‘덕분에 챌린지’ 동참
민주평통, “남북간 교류협력 활성화로 단계적 ⦁ 실질적인 추구가 필요
울산지역 의대정원 확보 및 산재전문공공병원 의사수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문가들에게 들어본 평가와 주목할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