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취업
취업 시험정보 창업 기타

올해 첫 ‘데이터 댐’ 함께 만들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 8000명 모집

20-07-28 12:10

본문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십.jpg

 

만 19세 이상~만 34세 이하학력·전공 등 자격 제한 없어

 

22일부터 학력·전공·성별·어학성적 등 자격 제한 없이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십’에 참가할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청년인턴 8000여명을 모집한다.

 

이번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십(이하 ‘인턴십’)은 한국판 뉴딜 핵심과제인 공공데이터 개방을 통해 데이터 댐을 함께 만들어나가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사업이다.

 

공공데이터.jpg

 

31일까지 모집하는 인턴십은 데이터 교육과 데이터 일경험 기회 등 데이터 분야 경력개발을 지원하는 디딤돌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2주간의 데이터 관련 교육을 이수한 후 약 4개월 동안 공공기관 등에 배치되어 데이터 개방·품질진단 등의 실무경험을 하는데, 교육은 사전 역량진단을 통해 수준별로 진행하고 평가 결과에 따라 지역·업무난이도 등을 고려해 배치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공식 수료증과 경력증명서를 발급하며 IT업종 희망자 대상으로 2주간 추가 전문교육을 받게 되고, 이 외에도 전문가의 기술상담, 멘토링, 취업지원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정부는 이러한 전문교육을 통해 청년들의 데이터 역량을 키워 데이터 분야 취업으로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상희 행안부 공공데이터정책관은 “청년들이 공공데이터 관련 업무경험을 통해 데이터 전문인력으로 성장해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인턴십은 전국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광역·기초), 공공기관 등 전국단위로 모집하고, 교육은 8월 17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 중심으로 2주간 진행한 후 9월 1일부터 12월 18일까지 약 4개월간 근무한다.

 

또 급여는 세전 월 180만원이며 주 5일 40시간을 근무하는데, 출장비·교통비·교육비 등을 추가 지급하며 면접 등의 취업활동 시에는 공가를 받을 수 있다.

조재호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출처=정책브리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서울숲공원, ‘설렘 웨딩 사진전’ 공개 모집

서울숲공원이 ‘서울숲 속 우리들의 설레는 순간’을 주제로 한 ‘설렘 웨딩 사진전’ 개최를 위해 사진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진전은 서울숲공원을 배경으로 시민이 촬영한 디지털 사진을 통해 설렘 가득한 연인, 부부의 행복한 추억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

국가대표 패밀리카 ‘카니발’ 출시 기념 이색 사회공헌 활동 나선다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발표…관광·외식·농수산 등 ‘8대 소비쿠폰’ 푼다
글로벌 라이브 방송 플랫폼 비고라이브, 키썸과 유튜브 영상 협업
사노피 초록산타, 코로나19 의료진 격려 위한 ‘덕분에 챌린지’ 동참
민주평통, “남북간 교류협력 활성화로 단계적 ⦁ 실질적인 추구가 필요
울산지역 의대정원 확보 및 산재전문공공병원 의사수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문가들에게 들어본 평가와 주목할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