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사회
정치 사회 법원·검찰 사건·사고(경찰·소방) 환경 기타

감염위험 높은 시설 ‘파티 게스트하우스’ 등 방역강화 조치

20-07-28 10:20

본문

“개방성 유지하면서도 해외유입 확진자 최소화 관리 어느 때보다 중요”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27일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파티 게스트하우스 등에 추가적인 방역강화조치가 적극적으로 취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박 1차장은 “(이제) 본격적인 휴가 시즌”이라면서 “휴가지에서는 불특정 다수가 접촉하는 만큼 감염위험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그러면서 클럽, 감성주점, 헌팅포차 등 기존 고위험 유흥시설 뿐 아니라 감염위험이 높은 시설에 대해 이용인원 제한, 사전예약제 운영 등의 방역강화조치를 취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jpg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사진=보건복지부 제공).

 

박 1차장은 “전세계 확진자 수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면서 “개방성을 유지하면서도 해외유입 확진자를 최소화하도록 관리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선원 관리강화방안과 외국인입국자 입원치료비 부담방안 등을 논의했고, 향후 해외 코로나 상황을 철저히 평가·분석해 방역강화 및 추이감시 국가 추가지정 등을 통해 해외유입을 보다 철저히 관리해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박 1차장은 "해외에서 입국하는 모든 사람은 PCR검사와 14일간의 격리를 해야 하며, 자가격리장소가 없는 단기체류외국인 등은 정부가 운영하는 임시생활시설에 머물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 곳에서는) 많은 수의 입국자가 이용했지만 철저한 방역관리를 통해 지금까지 지역주민과 시설 지원인력 중 단 한 명도 감염되지 않았다”면서 “임시생활시설을 통해 개방성을 유지하면서도 지역사회 감염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향후 코로나 장기화에 대비해 시설운영을 더 체계화하고 효율화할 것”이라며 “국민들께서도 지역 내 시설에 대한 이해와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박 1차장은 “올 여름 휴가 역시 과거와 다른 새로운 모습일 수밖에 없다”며 휴가기간 동안 이동을 최소화하고, 기간은 짧게, 소규모 가족단위로 움직여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는 여름 휴가철 동안 유흥업소 방역을 강화하기 위한 가이드라인과 해외유입에 의한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는 데 중요한 인프라인 임시생활시설의 운영 효율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백기호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출처=정책브리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서울숲공원, ‘설렘 웨딩 사진전’ 공개 모집

서울숲공원이 ‘서울숲 속 우리들의 설레는 순간’을 주제로 한 ‘설렘 웨딩 사진전’ 개최를 위해 사진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진전은 서울숲공원을 배경으로 시민이 촬영한 디지털 사진을 통해 설렘 가득한 연인, 부부의 행복한 추억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

국가대표 패밀리카 ‘카니발’ 출시 기념 이색 사회공헌 활동 나선다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발표…관광·외식·농수산 등 ‘8대 소비쿠폰’ 푼다
글로벌 라이브 방송 플랫폼 비고라이브, 키썸과 유튜브 영상 협업
사노피 초록산타, 코로나19 의료진 격려 위한 ‘덕분에 챌린지’ 동참
민주평통, “남북간 교류협력 활성화로 단계적 ⦁ 실질적인 추구가 필요
울산지역 의대정원 확보 및 산재전문공공병원 의사수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문가들에게 들어본 평가와 주목할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