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정치
정치 사회 법원·검찰 사건·사고(경찰·소방) 환경 기타

방역당국 “코로나19 해변·산·캠핑장 등 야외도 안심할 수 없어”

20-07-31 08:50

본문

캠핑장1.jpg

 

강원도 홍천 캠핑 모임에 6명 확진자 발생“휴가철 감염확산 우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국립보건연구원장)은 30일 “해변, 산, 캠핑장 등 야외라고 해서 안심할 수는 없다”면서 “야외에서도 거리두기가 지켜지지 않고 밀접한 접촉이 있다면 어김없이 코로나19는 우리는 괴롭힐 수 있다”고 강조했다.

 

권 부본부장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강원도 홍천 캠핑 모임을 언급하며 “(이 곳에서) 2박 3일간 함께 캠핑을 했던 총 18명, 6가족 중에서 세 가족(총 6명)이 확진되어 접촉자 및 감염경로 등 심층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휴가철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권 부본부장은 “최근 여름휴가철을 맞아 스페인 등 유럽 해안, 또 휴가지를 중심으로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이 해이해진 틈을 타고 유행이 다시 증가하고 있다”면서 “지금 이 순간 유럽에서는 사회 전체 봉쇄를 다시 할지 말지를 고민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이어서 “코로나19가 이렇게 휴가철을 맞아서 보여주고 있는 메시지를 결코 흘려보내서는 안된다”며 “되도록이면 휴가는 한 가족 단위, 소규모로 이동하고 단체관광이나 전세버스 등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이동하거나 단체식사를 하는 것은 코로나19의 집단감염 위험을 높이는 행동”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별히 여행지에서는 3행(마스크 착용, 손 씻기, 거리두기)을 지키고 3금(증상이 있으면 여행하지 말기, 3밀 시설을 방문하지 않기, 오염된 손으로는 얼굴 만지지 않기)을 철저히 준수해 주실 것을 거듭 거듭 말씀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권 부본부장은 백신 개발과 관련해 “우리도 백신 확보와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백신 확보·개발은 100m 경주처럼 속도만 중요한 게 전혀 아니다”고 설명했다.

 

특히 백신은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하며 “다급할수록 안전을 돌아봐야 되고, 근거와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충분히 검증된, 또한 완벽하게 안전한 백신이 접종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고 끝까지 노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중앙방역대책본부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31일 오후 3시부터 ‘코로나 백신의 글로벌 개발동향 및  확보 전략’을 주제로 미래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서는 전 세계 백신의 플랫폼별 개발동향을 분석하고 해외 백신 개발과 관련된 도입 및 협의동향 등에 대해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백기호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출처=정책브리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