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금융
정책 부동산 금융 산업 유통 기타

개도국 디지털·그린뉴딜 사업 등 코로나 대응에 60억원 지원

20-08-03 11:12

본문

한국 신탁기금 통해ICT 활용한 한국형 ODA사업으로 국제사회 선도

 

기획재정부는 신남방·신북방 국가를 포함한 6개 개발도상국의 디지털·그린사업 및 코로나19 대응에 총 515만 달러(약 60억원)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세계은행그룹에 출연중인 한국 신탁기금(한-WB 협력기금/KWPF, IFC기술협력기금/KIPP)을 통해 지원한다.

 

ㅇ


한-WB 협력기금(KWPF)으로는 ▲혁신 농업기술 자문을 통한 우간다 농업 생산성 제고 ▲키르기스스탄 디지털역량 교육 인프라 구축 등 디지털 분야 사업을 지원한다.
 

IFC기술협력기금(KIPP)을 통해서는 ▲재생에너지 등 친환경 기술 자문을 통한 베트남·캄보디아 제조업 및 농업 분야 자원효율성 제고 ▲방역 관련 디지털 솔루션 적용을 통한 콜롬비아 코로나19 대응역량 강화 ▲아이티 섬유기업의 첨단 개인보호장비(PPE) 생산전환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 승인은 친환경, 스마트 시티, ICT 등과 관련된 공적개발원조(ODA) 분야에서 국제 협력을 강화하고 한국이 선도자적 역할을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훈섭 세계은행(World Bank) 한국사무소장은 코로나19상황에서도 한국정부의 신속한 사업승인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며 “최근 개도국들은 전통적인 ODA 사업보다는 ICT를 활용한 디지털·녹색기술 공유와 이전에 큰 관심을 갖고 있으며 한국의 혁신기술 활용사례는 개도국 역량강화와 지속가능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획재정부는 앞으로도 ICT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뉴딜과  친환경 그린뉴딜 ODA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한국형 경제성장전략이 국제사회에 공유되는데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백기호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출처=정책브리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고기판 영등포구의회 의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서울 영등포구의회 고기판 의장이 1월 12일 영등포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9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의 주민중심 자치분권...

스토킹, 징역형…처벌되는 범죄!
패션 전문 기업 ㈜에스제이듀코, 이웃 돕기 희망 나눔 캠페인 가져
영등포구, 구민이 뽑은 2020를 빛낸 10대 뉴스와 이슈…쪽방촌 정비 1위
벤처 정신, 사회 복지문화⦁창의적 교수법 육성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KT&G와 함께 사회봉사활동 펼쳐
경찰청,‘시민이 경찰 인권 개혁한다’인권영향평가 정책제안 공모전
고등학교 교사가 학생인 피해자들을 강제추행한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