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공연
건강 음식·맛집 여행·레저 스포츠 연예 공연 전시 영화 동영상

한-러 온라인 공연주간 “안방에서 ‘러시아 대표 예술공연’ 즐기세요”

20-08-07 08:57

본문

상호문화교류 해 맞아 11~14일 한-러 ‘온라인 공연주간’

 

한국과 러시아가 코로나19로 인적·물적 교류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한-러 온라인 공연주간’을 운영하면서 비대면 문화교류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한국과 러시아 수교 30주년 기념 ‘2020-2021 한-러 상호문화교류의 해를 맞이해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한-러 온라인 공연주간’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러시아에서는 연방 음악·축제 공공기관인 로스콘서트(Rosconcert)가 진행한다.

 

한러 온라인 러시아공연.jpg

한-러 온라인 공연주간 참여 러시아 공연 단체.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유리 바슈메트 & 모스크바 솔로이스츠, 모스크바 뮤지컬 시어터, 모스크바 그젤 무용단, 가스카로프 민속무용단.

 

이번 ‘온라인 공연주간’ 동안 한국은 국립발레단의 ‘허난설헌-수월경화’, 국립현대무용단의 ‘비욘드 블랙’,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아리랑로드-디아스포라’,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러시안나잇-프로코피예프&라흐마니노프’ 등 한국을 대표하는 국공립 예술단체의 공연을 러시아 문화포털에 선보인다.

 

러시아는 네이버TV의 ‘한-러 상호문화교류의 해’ 채널에서 러시아를 대표하는 다양한 공연예술 작품을 소개한다.

 

모든 공연은 오후 5시에 방송되며, ‘온라인 공연 주간’이 끝난 이후에도 12월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먼저 11일에는 비올리스트 ‘유리 바슈메트와 모스크바 솔로이스츠’의 함부르크 공연 실황 ▲12일에는 유네스코 평화 예술 친선대사인 ‘가스카로프 민속무용단’의 공연 ▲13일에는 서커스와 뮤지컬을 접목한 ‘모스크바 뮤지컬 시어터’의 ‘리버스’ ▲14일에는 ‘모스크바 국립 그젤 무용단’의 창단 30주년 공연 실황을 볼 수 있다.

 

문체부는 ‘온라인 공연 주간’ 외에도 ‘박경리문학제 계기 온라인 포럼’, ‘모스크바 국제도서전 온라인 참여’, ‘<러시아를 만나다> 기획영상’ 등 코로나19에 대응한 한-러 상호문화교류의 해 비대면 문화교류를 확대해 나간다.

 

이진식 문체부 문화정책관은 “이번 비대면 한-러 문화교류 사업은 인적, 물적 교류가 어려운 코로나19 상황에서 국제문화교류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온라인을 통한 문화 공개토론회, 도서전, 전시회 등 다양한 비대면 문화교류로 한-러 간의 우의와 협력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향주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출처=정책브리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고기판 영등포구의회 의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서울 영등포구의회 고기판 의장이 1월 12일 영등포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9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의 주민중심 자치분권...

스토킹, 징역형…처벌되는 범죄!
패션 전문 기업 ㈜에스제이듀코, 이웃 돕기 희망 나눔 캠페인 가져
영등포구, 구민이 뽑은 2020를 빛낸 10대 뉴스와 이슈…쪽방촌 정비 1위
벤처 정신, 사회 복지문화⦁창의적 교수법 육성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KT&G와 함께 사회봉사활동 펼쳐
경찰청,‘시민이 경찰 인권 개혁한다’인권영향평가 정책제안 공모전
고등학교 교사가 학생인 피해자들을 강제추행한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