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제처, 제13기 어린이법제관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 개최 -
법제처(처장 이강섭)는 12월 7일 제13기 어린이법제관을 대상으로 온라인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는 어린이법제관들이 그동안 쌓은 법 지식을 퀴즈를 풀면서 함께 확인하고, 나아가 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지난 11. 30. 및 12. 1. 이틀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예선을 거쳐 선발된 결승진출자 32명이 참가해 지식을 겨뤘다.
결선에 참여한 어린이법제관들은 입법과정이나 헌법상 기본권 등 다양한 문제에 귀를 기울이며 골든벨을 향한 열정을 보었다. 서울 언남초등학교 최훈 학생이 가장 많은 문제를 맞혀서 최종 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강섭 처장은 “어른들도 어려워 할 수 있는 법에 관한 문제들을 척척 풀어내는 여러분들의 모습이 매우 자랑스럽다,”면서 “법은 우리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만나는 가까운 친구 같은 존재이면서 모두가 지켜야 할 중요한 약속으로, 이번 퀴즈 대회를 통해 법에 한층 더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법제처는 어린이들이 법에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고 준법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어린이법제관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초등학교 재학생 중에서 어린이법제관을 위촉해, 한 해 동안 온라인 법 토론마당, 법 기관 탐방(온라인 모의의회), 법령퀴즈 골든벨 등 다양한 입법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백기호 기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 영등포구의회 고기판 의장이 1월 12일 영등포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9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의 주민중심 자치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