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2020 경기북부지역 법무보호복지대회 개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북부지부(지부장 최규삼)는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경기북부지부협의회(회장 임의재)와 12월 15일 (화) 웨딩 플로체(경기 의정부시 소재) “2020 경기북부지역 법무보호복지대회”(구, 법무보호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의정부지방검찰청 이주형 검사장 및 경기북부지부협의회 김명달 고문, 임의재 협의회장 등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년 간 자원봉사자 활동과 지부 활동을 살펴볼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유공 자원봉사자 포상, 보호대상자 성공사례집『따뜻한 동행』우수작 표창, 대회사 및 축사, 법무보호사업비 전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임의재 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서 “오늘 행사는 유독 힘들고 추웠던 올 한해에도 불구하고 꺼지지 않는 희망의 불씨를 품고 사회의 무관심 속에서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대상자들을 우리 품으로 끌어안은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는 자리이자, 앞으로도 따뜻한 희망의 불씨가 꺼지지 않게 잘 이끌어가자는 약속과 다짐을 하는 자리로 표창 수여와 수기공모 입상하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고 인사말을 가름했다.
이주형 검사장은 격려사를 통해서 “자원봉사자 분들의 숭고한 뜻과 온정으로 더 밝은 사회를 건설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자긍심을 마음 깊이 간직하시고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했다.
경기북부지역 법무보호복지대회는 법무보호대상자의 안정적인 사회복귀 도모를 위한 법무보호복지사업의 시민적 참여와 관심을 제고하고, 경기북부지역 법무보호복지 현장의 유공 자원봉사자 포상 및 격려를 통한 사기 진작과 법무보호복지사업의 중요성을 대국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법무보호복지 자원봉사자들의 소통의 장이다.
본 행사는 코로나 19 2.5단계 준수 감염예방활동에 따라 방역관리(발열체크 및 손 소독 등), 참석인원 제한(30인 내외), 행사운영(테이블 간 거리 유지 등)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렵고 힘든 시기에서도 법무보호대상자들에게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이어나갈 수 있는 훈훈함을 연출하였다. 홍기영 기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전국연합회-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랑의 골프대회 개최 법무부산하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회장 전문수)가 11월 12일(화), 13일(수) 충청북도 영동군 소재의 일라이트CC에서 ‘전국연합회장배 사랑의 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