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한반도·통일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서울, 서남권 자치구 구청장들 … 연대 통한 “안양천 명소화” 만든다

21-01-13 13:48

본문

안양천_명소화_업무협약.jpg

 

- 영등포구청장 외 구청장온라인 안양천 명소화업무협약식 개최

- 영등포, 구로, 금천, 양천구 연대 시민 휴식공간 명소화 만들기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112일 오전 구로구청, 금천구청, 양천구청과 함께 더 좋은 안양천을 만들기 위한 안양천 명소화 사업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고 밝혔다.  

이 협약은 서울 서남권 대표하천인 안양천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를 위하여 영등포를 포함한 4개 자치구가 뜻을 모아 성사되었다.  

안양천은 한강의 제1지류로 안양시, 서울시, 광명시를 거쳐 한강에 유입되는 총 연장 32.5km에 달하는 하천으로, 영등포구에서는 그 중 5.1km 구간에 대해 관리해오고 있다.  

서울시를 통과하는 11km의 하천 구간에 대하여는 영등포, 구로, 금천, 양천 4개 자치구가 실정에 맞춰 관리하고 있으나, 그간 자치구별 상이한 관리체계, 개발계획으로 연속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으며, 과다한 중복시설, 산책로의 보행 연속성 미확보 등 하천 관리의 비효율성 문제가 제기되어 왔고 자치구 경계를 뛰어넘는 종합 관리체계의 수립이 절실히 요구되는 실정이었다.

 이에, 영등포를 포함한 4개 자치구의 구청장 모두가 안양천 공동관리를 통한 명소화 추진에 적극 공감하며, 상호 협력과 소통을 위한 업무협약이 이루어졌다. 112일에 개최된 업무협약식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자치구는 안양천 종합 관리계획 수립, 생태복원 연속성 유지 등 각 구청 사업 상호연계 추진, 안양천 내 특정 시설의 과다한 중복 설치 자제, 안양천 각종 시설 공유, 안양천 50리 물빛 장밋길 조성, 산책로, 둔치 등의 연속성 확보, 위해식물 합동조사 및 제거, 1회 이상 합동회의 개최 등 안양천 명소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아울러 영등포구에서는 파크골프장, 야구장 등의 생활체육시설을 4개 자치구와 공유하고, 32억 원이 투입된 물빛 장밋길사업 중 하나인 오목교 인근 장미원 조성에도 박차를 가해, 기존의 단절되어 있는 중간 산책로를 한강합수부까지 연장한다. 또한 도림천에도 사계절 울긋불긋 피어있는 꽃을 감상할 수 있는 화단 조성과 그늘목의 식재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방침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4개 자치구가 함께 안양천 명소화를 위한 통일된 관리체제 구축에 공감하고 적극 협조해나간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인접 자치구들과의 지속적인 논의와 협력을 바탕으로 안양천이 주민들의 힐링공간으로 재탄생하여 영등포의 대표 수변공원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최경렬 기자

https://blog.naver.com/oss8282/2222059567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고기판 영등포구의회 의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서울 영등포구의회 고기판 의장이 1월 12일 영등포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9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의 주민중심 자치분권...

스토킹, 징역형…처벌되는 범죄!
패션 전문 기업 ㈜에스제이듀코, 이웃 돕기 희망 나눔 캠페인 가져
영등포구, 구민이 뽑은 2020를 빛낸 10대 뉴스와 이슈…쪽방촌 정비 1위
벤처 정신, 사회 복지문화⦁창의적 교수법 육성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KT&G와 함께 사회봉사활동 펼쳐
경찰청,‘시민이 경찰 인권 개혁한다’인권영향평가 정책제안 공모전
고등학교 교사가 학생인 피해자들을 강제추행한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