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영등포구, 2021 청년의 탁트인 미래를 위하여… 청년 지원사업

21-01-28 10:30

본문

2021년_영등포_청년정책_(2).jpg

- 청년의 정책참여 및 소통 기반 마련을 통한 청년주도 정책 시행

- 청년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취·창업지원, 다방면 지원사업 추진

- 코로나19 확산세 고려하며 온오프라인 지원정책 병행 운영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희망찬 꿈을 응원하고 적극 지원해나가기 위하여 다양한 청년 지원사업을 청년들과 함께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128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여, ·오프라인 방식을 유연하게 활용한 청년 지원사업을 공백 없이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청년 지원사업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로, ·오프라인 청년 거점 공간의 운영을 통해 청년의 정책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보장하고, 정책 당사자인 청년 세대가 직접 주도해나가는 자율형 정책운영 모델을 구축한다.

구는 청년들의 다음을 만드는 곳, Create Your Next’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사회 참여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의 교육, 강연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취업난으로 심신이 지친 청년들에게 취미 활동 지원, 청년 예술가와 함께하는 온라인 콘서트 등 힐링 프로그램으로 심리적 안정과 활력을 불어넣을 준비를 하고 있다.

건축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의 꿈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 2018영등포청년건축학교를 개관한 실내건축인테리어, 타일, 도배 등 기술자 양성교육을 실시하며 미래의 건축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청년의 자율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영등포청년네트워크는 구성원 스스로가 숙의토론의 과정을 통해 청년 정책을 발굴하고, 서울청년시민회의의 의결을 거쳐 차년도 청년자율 예산을 편성하는 등 지역 청년을 위한 정책을 만드는 데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영등포청년네트워크의 활동을 통해 도출된 영등포 청년의 거주 안정 지원사업을 집중 운영하고, 사회초년생을 위한 부동산 교육 프로그램, 셀프 수리교육, 청년 1인 가구 생활환경 개선 사업도 차질없이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둘째로, ·창업 지원 프로젝트와 역량강화 교육을 활성화하여 청년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해 청년 예비·초기 창업자를 지원하는 ‘Y-VS(Young-Venture Startup) 프로젝트를 지속 운영하여, 사업화 자금 지원, 마케팅 및 투자 멘토링 프로그램, 판로개척 등 미래 창업 인재의 육성과 청년 창업생태계 기반을 다지는 데 힘쓴다는 방침이다.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사회구조적 환경에 발맞춰, 빅데이터, 1인미디어 등의 전문 기술교육, 현직자 멘토링,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취업 역량 강화를 돕는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셋째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사회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청년 공공일자리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이 외에도, 행정안전부 주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과 서울시 주관 서울형 뉴딜일자리사업 공모를 통해 국·시비 예산을 확보하여, 사회적 경제, 문화·예술, 콘텐츠 제작 및 홍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취·창업 교육을 강화해, 취업 성공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최악의 고용한파를 겪고 있는 청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창의적, 미래지향적 사고로 자신의 꿈을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청년 지원정책의 발굴과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경렬 기자

 https://blog.naver.com/oss8282/22222273745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