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영등포구, 여의도 봄꽃축제‘제한적 관람’선정 과정 공개

21-03-29 10:40

본문

70.jpg

 - 방역 수칙 준수하며 안전하게 벚꽃을 관람할 수 있는 제한적 봄꽃 산책개최

- 역대 최초 도입하는 제한적 관람의 모범적 사례로 만들 각오 밝혀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오는 4110시부터 봄꽃축제 홈페이지(blossom.or.kr)에서 신청할 수 있는 제한적 봄꽃 관람 프로그램, ‘봄꽃 산책입장객 선정 전 과정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구는 올해 개최하는 역대 최초 온·오프라인 봄꽃축제 프로그램 중 통제 구역인 여의서로 벚꽃길에 입장할 수 있는 제한적 관람 봄꽃 산책을 마련했다. 관람 대상은 사회적 배려계층을 포함한 일반 시민 중 회당 72명을 선발한다. 1일 입장인원은 504명이며 총 49회에 걸쳐 입장한다.

 

봄꽃 산책입장 자격에 대한 제3자 유상 양도 가능성 및 선정 과정의 조작 가능성 등 제기되는 각종 의혹들을 불식시키고자 구는 무작위 프로그램 선정 전 과정을 촬영하여 봄꽃축제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기로 하였다.

 

입장권 판매등의 불법 거래를 차단하기 위하여, 본인이 아닌 경우 입장이 되지 않으며 입장권은 타인에게 양도가 절대 불가하다. 또한 입장 시 사용된 QR코드는 재사용이 불가능하도록 하여 입장권 재사용을 원천 차단했다.

 

신청자뿐만 아니라 동반인의 사전정보도 받으며, 현장 입장 시 신분증 등을 지참하여 본인 신분확인을 받아야 입장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선정되지 못해 아쉬움이 있는 분들을 위해, 봄꽃길을 눈높이 시점’ ‘슬로우모션등으로 다양하게 촬영하여 꽃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봄꽃영상을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구는 150m 간격 행사 방역 및 질서유지 요원 배치, 코로나19 의심증상자 격리부스 마련, 입장 대기공간 운영, 출입자 명부 관리 등 관람객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 조치에도 철저를 기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봄꽃 산책선정 및 운영을 통해 제한적 관람 운영의 모범적 사례가 되도록 하겠다, “모두가 안전하고 공정하게 즐기는 봄꽃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경렬 기자

https://blog.naver.com/oss8282/22229118658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

- 올해 7월부터 위기임산부 상담전화(핫라인) 개설로 언제‧어디서나 상담 가능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3월 22일(금) 16시 30분 보건의료정보원 회의실에서 이기일 제1차관 주재로‘출생통보 및 보호출산 제도 시행 추진단’ 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지나치지 말고 신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