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정치
정치 사회 법원·검찰 사건·사고(경찰·소방) 환경 기타

서울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9월6일부터 신청

21-09-05 12:44

본문

=====.jpg

- 서울 시민710만여명에 대해 신청받아 지급

- 요일제 적용-신용체크카드,모바일서울사랑상품권충전,선불카드지급방식 중선택

 

 

 

서울시는 코로나19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9.6()부터 신청을 받아지급 한다.고 밝혔다.

 

대상은’216월부과된 건강보험료기준 가구 소득80%이하, 1인가구, 맞벌이가구 특례기준 등 정부선정 기준에 따른 710만명이다.

맞벌이 가구는 가구원 수가 1명 추가된 선정 기준표를 적용하고, 1인가구는연소득5,800만원에 해당하는 기준표적용한다.

 

해당가구의 가구원 수별 건강보험료 본인부담 금합산액이 선정기준선 이하라하더라도, 다음의 경우에는 지급대상제외 된다.

가구원의’20년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9억원을 초과하는 경우.

가구원의’20년 금융소득 합계액이 2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신청 기간은 9.6()부터 10.29()까지이며, 신용체크카드 ,모바일 서울사랑상품권충전, 선불카드 지급방식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온라인)9.6()~10.29(),신용체크카드, 모바일 서울사랑상품권

접수처:카드사 홈페이지콜센터ARS,카카오뱅크,카카오페이앱등이며,(오프라인)9.13()~10.29(),신용체크카드,선불카드

접수처: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신용체크카드),동 주민센터(선불카드)

 

신용체크카드, 모바일 서울 사랑상품권은 신청 다음날부터 사용가능하며, 선불카드는 발급 즉시 사용가능하다.

또한, 국민지원금지급 대상자 선정결과에 이의가있는 시민들을 위해 이의신청 절차를 마련하여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온라인)국민신문고, (오프라인)주민등록주소지 기준 동주민센터 (운영기간)9.6()~11.12() 처리 기한: 3주내

 

(처리절차)

신청:국민신문고,동주민센터,심사·통보:자치구

건강보험료 조정은 건보공단에서 심사 결과 통지: 동주민센터(이의 신청자에게 처리결과 통보)

접속 장애와 접수 창구 혼잡방지위해 대상자 조회,지급 및 이의신청이 시작되는첫주에는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를 적용한다.

 

(조회)9.6일부터 온라인,오프라인으로 직접조회 가능-<온라인>카드사 홈페이지콜센터ARS,건보공단 홈페이지·, 지역 사랑상품권앱, 카카오뱅크·카카오페이앱 등 <오프라인>동 주민센터,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 등.

 

(신청)이의신청 및 온라인지급 신청은 9.6부터,오프라인 신청은 9.13일부터가능하며 신청자본인의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요일제를 적용한다.

요일제 적용 기준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출생년도 끝자리 1, 62, 73, 84, 95, 0온라인만 모두 가능

 

이번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피해지원 및 지역경제활성화 취지를 살려 백화점,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등에서는사용 할 수 없다.

 

(사용가능업종)전통 시장, 동네마트. 식당, 미용실, 약국, 병원, 안경점, 학원, 프랜차이즈가맹점(편의점, 빵집, 카페, 치킨집 등)

 

(사용불가업종)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면세점,유흥업종, 사행산업, 대형전자 판매직영매장, 프랜차이즈직영 매장 등

지역별로 일부사용이 제한되는 매장이 있을 수 있으며, 서울 사랑상품권가맹점은 https://국민지원금사용처.kr및서울시홈페이지등에서 확인 가능

 

서울시는국민지원금 사용처에 대한 시민불편을 해소하고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폭넓게지원하기 위해 카드사, 행정안전부와 적극협의해 사용처를 26만개에서 45만개까지 확대하기로 하였다.

 

금번조치로 임시 추가된 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카드가 맹점약19만개 소상공인업체로부터 서울 사랑상품권가맹요청시 한국간편결제 진흥원을 통해 신속히 가입절차를 지원할 예정이다.

 

다만, 시민들께서는 국민지원금사용을 위해서는 사용을 희망하는 장소에서 사용가능한지 개별업소에 사전확인이 필요하다.

 

국민지원금은 12.31까지 사용하여야 하며,사용되지않은 잔액은 환불되지 않으며 전액 환수 된다.

 

김상한 행정국장은정부의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연장에 따라 대면접촉이적은 온라인으로 국민지원금을 신청을 해주시길당부했다.

또한오프라인으로 은행,동주민센터 방문접수시에는 반드시 요일제를 준수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앞으로 도코로나로 생계가 어려운 시민들뿐만 아니라소상공인에게도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예진 기자

https://blog.naver.com/oss8282/2224955434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