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영등포구, 통계조사 업무유공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수상

21-11-08 11:14

본문

통계조사_유공기관_표창.jpg

- 통계청 주관 2021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 유공기관 선정

- 구 공무원, 조사요원 등 16명도 기재부장관 및 통계청장 표창 수상 쾌거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통계청 주관의 2021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 유공기관에 선정되어 기획재정부장관 기관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118일 밝혔다.

 

통계조사 업무유공 표창은 작년 실시한 인구주택총조사, 농림어업총조사와 올해 실시한 경제총조사까지 5년마다 실시하는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를 성공적으로 추진한 공로를 격려하기 위한 상이다.

 

국가통계 발전에 기여한 기관과 공무원, 조사요원 등을 선정하고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여 이를 대외로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를 담고 있다.

 

구는 이번 포상에서 기획재정부장관 기관표창을 비롯하여 통계조사 수행을 위해 헌신한 구 공무원과 조사요원 등 16명도 기획재정부 장관과 통계청장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서울 자치구 가운데 상위 4번째로 조사업체 수가 많아 조사에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021 경제총조사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자료 작성을 위해 노력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동 주민센터, 지역 통계조사 인력풀 DB 등을 적극 활용해 우수인력을 모집하고, 조사요원 및 조사 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자체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우수 조사요원을 양성,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 통계상황실에 방역관리자를 지정해 12회 조사관리자 대상 자가진단을 실시하고, 방역수칙 및 지침을 수시 전파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조사 불응률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들도 돋보였다. 구는 관내 유관기관 및 직능단체와 협력해 조사 사업체에 대한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쳤을 뿐만 아니라, 조사 불응 업체에는 방문 및 전화를 통해 경제총조사의 취지와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적극적인 설득으로 참여를 유도했다.

    

 https://blog.naver.com/oss8282/222561749082

 

구 관계자는 이번 통계조사 유공기관 표창 수상은 조사관리자, 조사원분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정확한 통계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신 구민분들 덕분이라며 영등포구의 정책 수립에 근간이 되는 통계자료의 생산과 활용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는 구의 연혁과 토지, 인구, 경제 등 지역 행정 전반에 대한 통계자료를 수록한 영등포통계연보를 매년 제작배포하고 있다. 통계연보는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다. 최경렬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