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동작구, 창작무용공연 ‘사육신 나빌레라’10일 공개 • 방구석 1열에서 문화예술공연 즐겨요

21-11-08 11:31

본문

판소리꾼_서의철이_내레이션을_하고_있다.jpg

- 10일 오후4시 동작문화재단 유튜브서 개최동작지역 예술성 반영

- 가수 안예은·동작무용협회, 사육신 역사적 의미 및 가치 표현한 협연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사육신의 역사적 가치와 이야기를 주제화한 창작무용공연 사육신 나빌레라를 오는 10일 오후 4시 온라인으로 처음 공개한다.

이번 공연은 싱어송라이터 안예은과 동작무용협회가 참여하는 ‘2021 자치구 문화예술 콘텐츠 사업의 일환으로, 사육신의 도시인 동작구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대중가요와 창작무용의 협연을 통해 표현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공연을 통해 거주지역 가까이에 역사적 가치를 지닌 문화자원이 있음에도 자주 찾아보지 못하거나 몰랐던 지역주민들에게 지역명소를 무대 공간으로 선보이며 차별화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문화예술 공연을 볼 기회가 줄어든 만큼 지역주민들에게 대중성과 예술성을 함께 갖춘 수준 높은 무대를 공유한다.

사육신 나빌레라는 제목에서도 알수있듯이 사육신 묘역이 갖는 역사적 의미와 충절’, ‘등의 이야기를 다룬 창작 무용 공연이다.

 

공연의 대중화를 위해 가수 안예은이 대표곡 홍연’, ‘상사화등을 노래하며, 이에 맞춰 동작무용협회가 사육신을 주제로 창작무용을 선보이며 합동 공연을 한다.

나빌레라는 단어는 조지훈의 대표시 <승무> 중 유명구절인 얇은사 하이얀 고깔 고이접어 나빌레라에서 차용해 나비같다는 의미를 가진다. 이와 함께 최근 같은 이름으로 방영한 발레 드라마 나빌레라를 떠올려 창작무용공연에 대한 관객들의 이해도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사용했다.

아울러 KBS 출신 김민정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촉망받는 판소리꾼 서의철의 내레이션을 더해 풍성한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오는 10일 수요일 오후 4시 동작문화재단 유튜브 채널(https://url.kr/kUbwnB)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동작문화재단 누리집(www.idfac.or.kr) 또는 SNS 등을 통해 확인하거나 동작문화재단 문화사업팀(070-7204-3250)로 문의하면 된다.

 

 https://blog.naver.com/oss8282/222561765163


이순기 체육문화과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주민들께 동작구 지역의 예술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문화 향유의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전문 공연장 없이도 지역의 역사적 명소와 장르적 특성을 결합해 완성도 있는 문화예술콘텐츠를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예진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

- 올해 7월부터 위기임산부 상담전화(핫라인) 개설로 언제‧어디서나 상담 가능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3월 22일(금) 16시 30분 보건의료정보원 회의실에서 이기일 제1차관 주재로‘출생통보 및 보호출산 제도 시행 추진단’ 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지나치지 말고 신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