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한정보 한민족 새터민 기타

민주평통, ‘시민대화’ 통해 지역 평화 과제와 체감활동 도출

21-11-09 11:28

본문

1.jpg

 

- 부산 남구협의회, 2021 부산남구 평화플랜 시민대화개최

- 시민들과 소통으로 지원 약속 나누며

 

 민주평통, 2021 부산남구 평화플랜 준비위원회(위원장 황영식)주최로 부산 남구협의회 주관으로 남구민의 손으로 만드는 2021 부산남구 평화플랜을 주제로, 11. 8.() 오후 2시 아바니센트럴 부산호텔에서 2021 부산남구 평화플랜 시민대화를 개최했다.

 

이번 시민대화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평통’) ‘우리고장 평화플랜사업의 일환으로, 준비위원회와 실무회의, 참가자 의견 수렴을 통해 부산남구 지역의 평화과제를 논의하여 부산남구 평화플랜을 마련하고, 이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평화 실천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자 마련되었다.

 

최성식 회장은 이번 시민대화는 부산남구 평화플랜마련을 위한 평화의제와 남구민이 실천할 수 있는 평화행동과제에 대해 참가자 전체가 토론하는 방식으로 가졌다.

 

시민대화에서는 부산 남구지역평통 자문위원, 린닥터스/한국인재경영 송은숙 대표, 바르게살기운동 부산남구협의회 이은봉 회장, 부산남구 여성단체협의회 김금빈 회장, 권지윤 총무, 부산남구 자원봉사센터 황영식 센터장, 부산남구 초고학부모회 권순은 회장, 부산남구 통장연합회(통일무지개) 조영복 회장, 한단향 사무국장, 부산여성회 남구지회 박소연 지회장,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대한민국유권자총연맹 김희매 이사장, 한국자유총연맹 부산남구지회 배동석 지회장, 전문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는 부경대학교 손현준 초빙교수(부산평화통일포럼 연구위원장), 부산남구청 고복수 자치행정팀장, 영남통일교육센터 부산협의회 이수영 통일연구위원, 퍼실리테이터단(시민대화 촉진자, 12), 시민사회단체 회원, 일반시민 등이 참석한 자리에 부산 남구협의회 간사 박구슬 사회로 진행되었다.  

 

역량교육을 이수한 퍼실리테이터단의 도움을 받아 테이블별로 열띤 토론을 나누었다.

 

마지막 프로그램인 약속의 시간에는 박재범 부산 남구청장, 최성식 남구협의회장 및 박준형 사무처 참여협력과장, 황영식 부산남구자원봉사센터장(준비위원장)등이 무대에 올라 시민대화에서 논의하였으며, 마련한 부산남구 평화플랜을 지속적인 실천사업으로 이어나가자는 화합된 한목소리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나아갈 수 있도록하는 구상을 밝혔다.

 

 https://blog.naver.com/oss8282/222562876049


최성식 회장은 이번 시민대화는 일상 속에서 우리 삶과 연관되어 있는 평화와 통일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부산남구민이 직접 지역의 평화플랜을 마련하여 실천해 나가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고 개최 의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위드코로나 방역수칙에 따라 참가자를 제한했다.

백기호 기자 oss100@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폴리텍대, 항공정비·나노측정·스마트패션소재 학과 정보와 취업 사례 소개 3월 중순까지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희소성과 전문성이 곧 경쟁력인 학과가 있다. 30대 문화재 발굴 연구원도,50대 주부도 이곳에서 전공 기술을 배워 취업에 성공했다. 한국폴...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
법무보호대상자, 자립을 위한 기금 마련 캠페인 … 나눔을 실천하기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