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남부지역협의회, 2023 범죄예방 한마음대회 및 장학결연식 개최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서울남부지역협의회가 주관으로 서울남부지방검찰청(검사장 김유철)과 재)서울남부지역 법사랑장학재단(이사장 김병희)이 주최하여 “2023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한마음대회 및 장학결연식”을 11월 21일(화요일) 검찰청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유철 검사장, 차장검사, 등 검찰청간부와 직원, 송진수 협의회장, 김병희 이사장 등 각 지역위원장 및 위원, 모범청소년과 학부모,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가졌다.
본 행사에서는 신임위원장 위촉패와 신규위원 위촉장 전수, 우수위원회 상장 및 시상금 수여, 유공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시상, 모범대학생 장학증서 및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되었다.
송진수 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범죄 없는 밝고 건강한 사회, 사랑과 배려가 넘치는 따뜻하고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고자 “2023년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한마음대회 및 장학 결연식”을 개최하며, 그동안 김유철 검사장님과 간부님, 재단법인 김병희 이사장님과 위원님들께서 보내주신 적극적인 협조와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김유철 검사장은 격려사에서 바쁘신 생업 중에도 청소년 선도에 앞장서주신 범죄예방위원 여러분은 크나큰 보람과 긍지를 가지셔도 된다면서 우리 사회에서 누구보다 값진 봉사를 하고 계신다고 말했다.
또한, 장학생으로 선정되신 여러분께 전달되는 장학금이 비록 큰돈은 아니지만 같은 지역 어른들의 따뜻한 사랑과 격려의 마음이 담겨 있다며 꿈을 향해 펼쳐나가 것이며 응원을 약속했다.
김병희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봉사활동은 자기희생을 할 때에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열정과 사명감을 새롭게 다지어 지역사회에 필요한 자원봉사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시길 바라며, 오늘 행사가 공동의 번영을 위하고 우리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건강한 사회로 나아가는 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축하공연으로 모듬북(연제호), 색스폰(김수룡), 소프라노(박누리), 피아노 박준형 연주에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백기호 기자
ossesse@naver.com
[자치법률신문]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지면보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영등포, 상상은 현실이 되고, 도전은 성과로 이어지는 미래도시 - 구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주민이 원하는 것’을 정책에 반영하는 것 - 오세훈 서울시장, 영등포구의 변화를 기대해 주시길 …. 서울 영등포구청(구청장 최호권)는 1월8일 1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