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정책 부동산 금융 산업 유통 기타

메카로, 지르코늄 전구체 제조 기술 특허기술상 수상

18-06-27 13:48

본문


반도체 장비 부품 및 화학 소재 전문 기업 메카로(대표이사 이재정)가 자사의 지르코늄 전구체(ZM40) 제조 기술이 특허청이 주관하는 ‘2018년 상반기 특허기술상 충무공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수상 대상이 된 특허는 ‘지르코늄(Zr) 금속을 함유하는 신규 유기금속화합물 및 그 제조방법’에 대한 것으로, 메카로는 국내 최초로 지르코늄 전구체 개발 양산에 성공한 바 있다.

메카로는 전 세계 고유전체(high-K) 유전체 시장에서 유일한 국내 기업의 특허제품이라며 기존에 적용된 해외 기술보다 균일하고 우수한 물성의 박막제조가 가능하다며 이 기술을 통해 발생한 매출은 지난해까지 약 1100억원 수준이라고 밝혔다.

메카로의 지르코늄 전구체는 디램(DRAM) 핵심 요소인 커패시터(Capacitor)에 증착돼 전류 누설과 간섭을 막는다. 이는 21나노 이하 디바이스 선폭에 적용되는 소재로 디램 필수 물질이다.

2011년 지르코늄 전구체 개발에 성공한 이후 관련 사업은 지난해 기준 전체 매출액의 78.7% 비중을 차지하며 실적 성장 견인의 주요 요인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메카로의 별도 실적은 매출액 1060억3800만, 영업이익은 433억8800만, 당기순이익은 321억41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20.3%, 영업이익 1300.2%, 당기순이익 998.6%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올해 1분기에도 성장세는 이어져,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52.6%, 영업이익 107.5%, 당기순이익 132.6% 성장했다. 메카로의 별도 기준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액 305억, 영업이익은 119억, 당기순이익은 98억원이다.

회사는 미국, 중국, 일본, 대만 등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한 고객사 확대 및 제품 다양화에 매진하고 있고 26일에는 제10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차세대기업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자치구 · 구민과 함께, 힘차게 도약하라!

- 영등포, 상상은 현실이 되고, 도전은 성과로 이어지는 미래도시 - 구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주민이 원하는 것’을 정책에 반영하는 것 - 오세훈 서울시장, 영등포구의 변화를 기대해 주시길 …. 서울 영등포구청(구청장 최호권)는 1월8일 15시...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재단법인 아가페와 정신질환 소년원 학생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 개최
한국 통일정책, 긍정적인 인식 … 국제사회에 확산시켜야
검찰 수사경비 전액 삭감에 대한 법무부 입장
청년들의 목소리가 들리는지
자선 모금 … 같은 길‚ 하나 된 마음, 함께 그린 내일
정부와 기업의 국제분쟁 리스크 진단 · 예방 중요
법률구조 서비스 플랫폼 협의체 구성 및 업무협약(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