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호관찰소(관찰과장 심선옥)는 27일 학업을 중도 포기한 무직·비진학 보호관찰 청소년을 대상으로 명예 보호관찰관과 함께 하는 진로·학습 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주로 검정고시에 응시할 예정인 보호관찰 청소년들에 대한 목표의식 부여 및 검정고시 응시 독려를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수많은 드라마와 연극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영석 법사랑위원(MBC 18기 공채 탤런트)은 불안한 장래와 진로에 대한 고민 해결을 위한 특별한 지도를 해 주었고, 에듀윌 검정고시 강사인 김샛별 전문강사는 검정고시 학습 절차 및 합격을 위한 노하우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여 공부 의욕을 북돋아 주었을 뿐만 아니라, 명예 보호관찰관으로서 활동 중인 대학생 멘토들과의 진로·학습에 대해 진지한 대화를 나누는 등 돈독한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조ㅇㅇ(남, 19세)은 “장래에 대해 불안하고 걱정이 되었는데, 오늘 진로·학습 코칭을 통해 제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 지에 대해 깨닫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서울보호관찰소 심선옥 관찰과장은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명예 보호관찰관과 함께 앞으로도 보호관찰 청소년의 학업 연계 및 사회적응 능력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영등포, 상상은 현실이 되고, 도전은 성과로 이어지는 미래도시 - 구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주민이 원하는 것’을 정책에 반영하는 것 - 오세훈 서울시장, 영등포구의 변화를 기대해 주시길 …. 서울 영등포구청(구청장 최호권)는 1월8일 1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