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정책 부동산 금융 산업 유통 기타

마포구 ‘치매안심주치의 사업’...환자 지속적인 치료 돕는다

18-08-29 10:53

본문

치매환자1--1.jpg

 

치매는 발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중증으로의 진행을 억제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연속적인 의료서비스가 특히 필요한 질환이다.

 

마포구(구청장 유동균) 치매지원센터는 치매진단 환자를 지역 내 병원과 연계해 치료중단 없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치매안심주치의 사업’을 오는 9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타 지역에 위치한 의료기관과의 접근성 때문에 연속적인 치료를 받기 어려운 어르신 환자들을 지역 병원과 연계해 투약관리와 상담, 정기검진 등의 지속적인 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뼈대로 한다.

 

마포구 치매지원센터는 이번 사업의 추진을 위해 지난 23일 지역 내 6개 의료기관(신촌연세병원, 노정신건강의학과의원, 미소정신건강의학과의원, 백신경외과의원, 서울본내과의원, 상암DMC의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치매환자2--2.jpg

치매안심주치의 사업 참여 의료기관은 치매 전문교육 이수 의사, 장기요양등급판정 관련 의뢰서 발급 가능 의사를 보유하고 있고 약 처방 등 치매진료가 가능한 병원이다.

 

앞으로 치매지원센터는 자체 검진서비스를 통해 치매진단을 받은 환자 중 치료관리를 원하는 대상자를 치매안심주치의(연계 의료기관)에 의뢰해 투약 등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치매안심주치의는 진료결과를 다시 센터로 통보하고, 환자 중 치매지원센터에 등록되지 않은 대상자를 센터에 알려 체계적인 치매환자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사업시행으로 치매어르신 돌봄체계가 한층 강화돼 환자와 그 가족들이 느낄 사회적 소외감과 무력감, 심리적 부담감 등을 덜어 드릴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치매어르신과 가족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마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포구 치매지원센터는 치매노인 실종예방을 위한 배회인식표 제공과 위치추적기 보급, 지문 사전등록 등의 배회예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자치구 · 구민과 함께, 힘차게 도약하라!

- 영등포, 상상은 현실이 되고, 도전은 성과로 이어지는 미래도시 - 구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주민이 원하는 것’을 정책에 반영하는 것 - 오세훈 서울시장, 영등포구의 변화를 기대해 주시길 …. 서울 영등포구청(구청장 최호권)는 1월8일 15시...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재단법인 아가페와 정신질환 소년원 학생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 개최
한국 통일정책, 긍정적인 인식 … 국제사회에 확산시켜야
검찰 수사경비 전액 삭감에 대한 법무부 입장
청년들의 목소리가 들리는지
자선 모금 … 같은 길‚ 하나 된 마음, 함께 그린 내일
정부와 기업의 국제분쟁 리스크 진단 · 예방 중요
법률구조 서비스 플랫폼 협의체 구성 및 업무협약(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