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구원(원장 서왕진)은 오는 9월 10일(월)부터 10월1일(월)까지 시민이 연구과제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시민생활과 밀접한 연구과제 발굴을 위한 「2018년도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
연구원은 현장 중심의 아이디어와 생활밀착형 연구주제 발굴을 통해 시민 삶의 질을 더욱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지난 2011년부터 매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연구과제는 미래사회, 행정・재정, 교육, 시민사회, 산업・경제, 문화・관광, 복지, 보건・의료, 여성・가족, 교통, 환경, 방재・안전, 주택, 도시계획・설계 등 서울시정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지난해 공모전까지는 서울시·서울시자치구·산하기관 근무자 및 가족의 참여는 제한했지만 이번부터는 모두 참여 가능하다.
시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는 분야별 전문가의 심사와 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가 결정된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서울연구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연구과제 아이디어를 직접 작성 할 수 있다. 또는 연구과제 아이디어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 연구아이디어는 11월 중 시상 예정이다. 아울러 제안된 아이디어 중 시의성과 실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는 2019년도 서울연구원의 연구과제 수행에 반영한다.
서왕진 원장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는 현장감 있는 정책 추진의 기반이 된다. 서울 시민의 생활을 더 편리하게, 더 나아지게 할 수 있는 시정 연구과제 공모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다수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법률구조 서비스 플랫폼의 성공적 구축 및 참여기관 간 긴밀한 업무협조를 위해 법률구조 서비스 플랫폼 협의체 구성 및 업무협약 체결 - 국정과제 ‘법률구조 서비스 플랫폼 구축 및 사회적 취약계층 우선 지원’ 일환 - 34개 참여기관이 맞춤형통합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