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정책 부동산 금융 산업 유통 기타

서울시, 보잉과 첨단항공우주 기술연구소 유치 MOU 체결

18-09-11 15:23

본문

박원순 시장은 서울을 찾은 마크 알렌(Marc Allen) 보잉인터내셔널 사장, 테드 콜버트(Ted Colbert) 보잉 최고정보책임자, 에릭 존(Eric John) 보잉코리아 사장과 9.11(화) 서울시청에서 만나 항공우주산업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서울시-보잉간 보잉한국기술연구소 설립 MOU 체결식을 진행한다.

 

서울시-보잉사 간 한국기술연구소(BKETC; Boeing Korea Engineering and Technology Center) 설립 업무협약은 11일(화) 서울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오후 4시 30분부터 진행된다.


보잉사는 금년 내 설립할 보잉한국기술연구소에서 AI 기반 자율비행, 빅데이터, 스마트캐빈, 스마트팩토리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보잉의 차세대 첨단 항공우주 분야에 적용하는 연구개발을 중점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MOU에는 △보잉은 기술연구소를 서울시에 설립할 것을 적극 고려하고, △서울시는 관계 법령이 허용하는 행정 지원을 제공하며, △연구소 설립, 투자, 고용, 사업 기회 등에 대한 자료와 정보를 상호 교환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서울에 보잉한국기술연구소가 설립될 경우, △인공지능, 빅데이터, 항공우주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양질의 일자리 창출, △첨단항공우주 유관산업 생태계 활성화, △글로벌 R&D 허브 도시로서의 위상 강화 등이 기대된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보잉 기술연구소 서울 유치는 서울에 첨단 항공우주 분야 고급 일자리를 창출하고 항공우주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에릭 존(Eric John) 보잉코리아 사장은 “새로운 기술연구소 설립으로 서울에서 차세대 인재 양성을 위한 첨단 엔지니어링 일자리가 창출할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이라며 “금번 MOU 체결을 계기로 서울시와 항공우주산업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자치구 · 구민과 함께, 힘차게 도약하라!

- 영등포, 상상은 현실이 되고, 도전은 성과로 이어지는 미래도시 - 구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주민이 원하는 것’을 정책에 반영하는 것 - 오세훈 서울시장, 영등포구의 변화를 기대해 주시길 …. 서울 영등포구청(구청장 최호권)는 1월8일 15시...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재단법인 아가페와 정신질환 소년원 학생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 개최
한국 통일정책, 긍정적인 인식 … 국제사회에 확산시켜야
검찰 수사경비 전액 삭감에 대한 법무부 입장
청년들의 목소리가 들리는지
자선 모금 … 같은 길‚ 하나 된 마음, 함께 그린 내일
정부와 기업의 국제분쟁 리스크 진단 · 예방 중요
법률구조 서비스 플랫폼 협의체 구성 및 업무협약(MOU) 체결